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보라지오일 연구사례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보라지오일 연구사례

보라지오일은 달맞이꽃 종자유와 함께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 오일중 하나로,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월경전 증후군으로 인한 여성들의 불편한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체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염증을 억제하며 골다공증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보라지오일에는, 기존에 감마리놀렌산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달맞이꽃이나 블랙커런트씨유에 비해2~3배나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보라지오일 감마리놀렌산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보라지오일 감마리놀렌산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진 보라지는 종자를 비롯한 잎과 꽃도 식용으로 사용 할 수 있어, 부드러운 잎은 샐러드로 먹을 수 있으며, 고기요리와 생선요리 등에 사용하여 잡내을 없애고 향미를 높이는데 사용하고, 꽃도 샐러드로 먹거나 음식을 장식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잎과 꽃은 약성이 뛰어나 약초나 차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항염 작용과 피로회복, 이뇨작용, 해열 작용이 있어, 감기나 습진과 같은 피부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보라지오일 감마리놀렌산 , 보라지오일 감마리놀렌산


보라지오일을 보충제로 먹거나 오일을 피부에 국소 적으로 바르면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라지오일은 피부의 염증을 줄이고 수분을 잡아주는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피부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국의 한 연구에서는, 보라지오일 보충제를 12주 동안 복용한 결과, 피부 붉어, 거칠기, 스케일링 등을 크게 감소 시키고 피부의 수분을 증가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른 임상 시험에서도 유사한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보라지오일은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체가 리놀렌산으로부터 감마리놀렌산을 생성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체가 일반적으로 수행하는 힘든 작업을 덜어주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가 리놀렌산을 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하는데 효율성이 떨어지게 되는데, 보라지오일을 섭취하여 감마리놀렌산 직접 보충해 주기 때문에 관절염과 같은 노화와 관련된 염증 상태의 발병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라지오일은 환경적 요인에 의해 손상되었거나 유전학이나 피부 질환으로 인한 건조 여부에 관계없이 피부의 수분 장벽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임상 시험에서 환자는, 보라지오일이 함유된 크림으로 2주 동안 치료 받은 결과, 오일이 피부의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가 연구에서도 보라지오일을 복용하거나 바르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1



보라지오일은 스트레스해소와 고혈압을 낮춰주기도 합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보라지오일이 고혈압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인간의 혈압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을 겪은 1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보라지오일이 혈압과 심박 수를 안정시켜 긴장을 덜어줌으로써, 정상적인 작업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2


보라 지 오일의 필수 지방산은 여드름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 과다 분비되는 두꺼운 유성 물질 인 피지를 희석하여 모공을 좁히는데 도움을 주어 여드름과 주사비 발생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일의 필수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세포의 영양소 사용을 조절하며 혈관 수축을 자극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을 생성하여 주사비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타닌이라고 불리는 보라지오일의 수렴성 물질도 피부를 조여 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3


보라지오일은 민간요법으로 기침과 인후염을 포함한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용도로도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보라지오일에는 감마리놀렌산 외에도, 기침으로 자주 자극을 받는 점막을 진정시키는 젤 같은 물질 인 점액도 포함되어 있어 거담제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급성 호흡 문제가 있는 환자는 이러한 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환자보다 어유와 보라지오일을 복용 한 환자의 인공호흡 기간이 더 짧았으며, 병원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적었습니다.


보라지오일은 류머티즘 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연구에서는 감마리놀렌산이 들어 있지 않은 면실유와 비교했을 때 보라지오일을 하루 1.4g을 투여 했을 때, 관절의 통증과 부종을 현저히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도 위약을 복용 한 환자에 비해 보라지오일 캡슐을 몇 달 동안 복용한 활동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염증의 임상 징후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4


보라지오일과 같은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 보충제는 암세포의 성장을 막을 수 있는 항산화 및 항 돌연변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도 감마리놀렌산은 독성 세포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건강한 세포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세포 독성 활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감마리놀렌산은 과도한 염증과 질병의 발병으로 이어지는 근본적인 산화 유전적 손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DNA를 보호하고 항암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5


보라오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지치고 건조하거나 흉터가 있는 피부의 탄력, 탄력 및 톤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보라지오일에는 살리실산과 같은 성분이 풍부해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중요한 성분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라지오일을 안티에이징 보습제로 사용하려면 매일 저녁 보라지오일이 들어가 제품을 세안 후 발라주면 됩니다. 취침 전에 화장 솜을 사용하여 보라지오일 몇 방울을 얼굴에 바르면 여드름 방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라지오일 효능 및 부작용 6


보라지오일은 제품에 명시된 대로 복용 할 때는 큰 부작용은 없지만, 보라지오일에는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인 아마빌린을 함유하고 있어 다량으로 섭취하면 간에 독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라지오일은 하루 1,000mg 이내에서 복용 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불포화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가 들어 있지 않는 것으로 인증된 보라지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순수한 보라지오일은 절대 섭취해서는 안 되며 피부에 사용 할 때도 캐리어 오일에 희석해 사용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