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누오일 효능 및 성분, 타마누오일 부작용

타마누오일 효능 및 성분, 타마누오일 부작용

타마누오일은 폴리네시아와 마다가스카르 등에서 자생하는 프라하 나무 열매의 씨앗에서 채취한 오일로 호동씨 오일로 불리기도 합니다. 타마누오일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지방산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의 염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항염 효과가 뛰어난 타마누오일은 여드름과 같은 피부염증을 치료하고 기저귀 발진과 같은 피부 발진을 예방하며 튼살을 치료하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 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타마누오일 효능 타마누오일 효능


타마누오일에는 올레산과 리놀레산, 스테아르산과 같은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항염 작용을 하며 오일의 농도를 묽게 만들어 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보습 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보다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들고 상처 치유에도 도움을 줍니다. 올레산에는 항산화 및 노화 방지 특성이 있어 피부의 잔주름을 줄여주고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는데 도움이 되며, 스테아린산은 강력한 클렌징 특성을 가지고 있어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타마누오일 효능 및 부작용 타마누오일 효능 및 부작용


타마누오일은 항산화,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있으며, 진통을 완화하고 가려움 방지 효과를 제공하여 건조하고 벗겨진 두피, 비듬을 줄이고 심지어 건선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부드럽고 기분 좋은 향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어 피부와 두피에 쉽게 흡수되어 부드럽고 매끄럽게 유지됩니다. 타마누오일은 흡수성이 뛰어나 남은 느낌을 주지 않고 피부와 두피를 진정시키고 피부 속으로 스며듭니다.

 

타마누오일 효능 및 부작용 1


타마누오일은 건조하거나 예민한 피부에서 생기는 피부발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 항염 효과와 치유력은 새로운 피부조직의 생성을 촉진시켜 주고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건조한 피부나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이 있는 사람은 날씨가 건조하면 염증이나 가려움증 등이 심해질 수 있는 데 이렇게 되면 각질 생성이 많아지게 되면서 피부트러블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타마누오일을 꾸준히 발라주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 효능 및 부작용 2


타마누오일은 피부의 조기 노화를 방지하며,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 생성 촉진하여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자유 라디칼 손상은 오염과 태양의 자외선에 노출되어 발생하게 되는데, 타마누오일을 피부에 뿌려 주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지만, 로션이나 크림, 다른 오일과 결합하거나 샴푸, 컨디셔너 또는 모이스처 라이저에 혼합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항산화 항염효과가 뛰어나, 베인 상처나 찰과상, 벌레 물림, 감염, 화상, 검은 반점, 튼살, 발톱 곰팡이 등을 완화하는 능력으로도 유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타마누오일은 항산화제, 항진균제, 항균제, 항균제, 항 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피부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노화 또는 태양 노출로 인해 발생하는 화상을 치료하고,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용도로도 사용해 왔습니다.

 

타마누오일 효능 및 부작용 3


타마누오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수세기 동안 건강하고 깨끗한 흠 없는 피부를 촉진하고 여드름을 줄이고 흉터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건선과 습진을 예방할뿐만 아니라 물기와 화상으로 인한 붓기를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타마누오일은, 항균, 항바이러스 및 항진균 특성을 발견하여 모든 종류의 피부 문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오일 효능 및 부작용 4


타마누오일은 오메가 6, 9 불포화 지방산, 카노필산과 같은 지방산과 카노필롤 등의 많은 화합물 덕분에 강력한 치유, 노화 방지 및 피부 재생 효과를 자랑합니다. 타마누오일의 풍부한 지방산과 다양한 화합물은 항균 및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 치유를 촉진하고 흉터를 없애며 여드름을 억제하고 조기 노화 및 태양 손상을 방지합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습진이나 건선, 흉터, 피부 손상과 같은 피부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오일이 될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 효능 및 부작용 5


타마누오일은 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것 이상의 다양한 효과가 있어,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민간 의학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지 원주민은 관절염과 통풍으로 인한 관절통에 타마누오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좌골 신경통이나 대상 포진의 신경통 을 완화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타마누오일을 사용 할 때는,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필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비타민 데일리 크림이나 달맞이꽃 크림과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타마누오일 효능 및 부작용 6


타마누오일 부작용

타마누오일은 비교적 안전한 오일로 알려져 있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나무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야합니다. 이전에 타마누오일을 사용한 적이 없거나 나무 견과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얼굴이나 피부의 크고 문제가 있는 부위에 바르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타마누오일은 외부에 사용하는 오일로, 복용하거나, 열린 상처 등에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임신부와 수유 중인 산모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