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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근대 효능 및 활용 적근대 먹는 법

quack 시토스 2021. 3. 10. 18:07

적근대 효능 및 활용 적근대 먹는 법

적근대는 비트 잎과 비슷하기도 하지만 잎이 넓고 광택이 있으며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적근대는 다른 채소와는 달리 잎맥이 짙은 보라색이 나며,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카로틴과 칼슘, 철분 칼륨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이 풍부한 적근대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과 식이섬유도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변비해소와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적근대 효능 및 활용

적근대는 비트 과에 속하기는 하지만 다른 비트와는 달리 뿌리가 아닌 줄기와 잎을 얻기 위해 재배하는 잎채소로, 짙은 녹색 잎과 적색이 나는 잎맥은 비트보다는 시금치와 더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종종 시금치 대용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신선하고 부드러운 적근대는 샐러드나 쌈채소 등으로 날 것으로 먹을 수 있으며 성숙한 잎과 줄기는 볶거나 국거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대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엽록소가 풍부한 채소로,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와 눈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활성 물질이 풍부한 근대는 항염 효과가 뛰어난 플라보노이드와 베타 린이 함유돼 있으며, 13 종의 폴리페놀과 19종의 베타잔틴, 9종의 베타 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적근대는 항산화 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채소중 하나로, 비타민 A, C, E, K 등의 비타민과 칼륨, 마그네슘, 철분 ,망간, 아연 등의 미네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적근대의 색소 성분 중에는 베타 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체의 해독 작용에 관여하여 몸에 해로운 해독하고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베 타리 안은 열에 약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요리 시간이 길어지면 파괴될 수 있습니다.

 

적근대국

적근대는 지구 상에서 가장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채소 중 하나로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비 텍신, 케르세틴, 베타 레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고 전이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적근대 추출물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섬유아세포를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유방암과 결장암, 자궁 내막 암, 폐암, 전립선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적근대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엽록소가 포함되어 있어 고온에서 음식을 구울 때 생성되어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헤테로 사이클릭아민을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잎이 풍성해 엽록소 함량이 높은 채소는, 구운 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발암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활성산소와 염증을 줄이고, 세포 대사와 혈압과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 예방과 신장,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적근대에는 알파 리포산으로 알려진 항산화 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 환자에서 포도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며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변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알파 리포산은 당뇨병 환자의 말초 신경 병증 또는 자율 신경 병증의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혈관 손상인 망막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적근대는 칼슘과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골밀도를 높이고 골격 구조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로 뼈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칼슘 저장량의 약 99 %가 뼈에 축적되어 있으며, 미네랄 밀도와 강도를 유지하고 골절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K는 골 형성을 돕는 주요 비 콜라겐 단백질 인 오스테오칼신을 유발하기 때문에 골절 율을 줄이는 데 필수적인 물질로 뼈의 전반적인 발달과 건강에 필요하게 됩니다.

 

적근대 먹는 법

적근대에 풍부한 비타민 A는 피부와 눈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요오드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과 치료에도 좋습니다.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 생성과 신진대사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물질로 부족하게 되면 건강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대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만성적인 천식에도 도움이 되며 신체 대사와 신경안적에 도움을 주고, 우울증 해소에 도움을 주어 스트레스 관리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적근대는 시력을 보호하고 안과 질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백내장과 녹내장, 황반 변성과 같은 노화 관련 장애로부터 망막과 각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눈으로 들어오는 청색광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고 망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적근대에도 시금치처럼 옥살산이 함유돼 있어 결석이나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비타민K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항응고 치료를 받는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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