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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효능, 건강

타로 효능 및 특성, 타로 부작용

quack 시토스 2021. 3. 7. 20:32

타로 효능 및 특성, 타로 부작용

타로는 인도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알려진 뿌리 채소중 하나로, 토란과 비슷한 모양과 특성을 가지고 있어 왕토란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버블티를 만드는 재료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일부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로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식이섬유, 저항성 전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과 심장 건강, 당뇨병, 장 건강,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타로 효능 및 먹는 법

타로는 녹말과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칼륨과 마그네슘, 비타민 CE 등의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타로에는 식이 섬유와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비타민 A, B6 및 엽산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마그네슘과 칼슘, 철분, 아연, , 칼륨, 망간, 구리 등의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과 약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로 요리

타로에는 암 성장을 막아주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타로에는 퀘르세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소량의 단백질에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항산화, 항염 작용을 통해 각종 성인병과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도 케르세틴은 암세포 사멸을 유발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로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며, 수분대사에 관여하여 체내 수분 보유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부종제거와 고혈압 예방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로에는 구리도 풍부하여,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효소 생성에 도움을 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뼈와 피부, 혈관 건강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로는 뼈와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아미노산의 좋은 공급원으로, 칼슘과 구리, 아연, 망간과 같은 뼈 건강에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노인과 갱년기 여성의 뼈 손실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치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타로에 풍부한 구리는 뼈를 강화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뼈와 근육 건강에도 크게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로에는 비타민 B6이 풍부하여 두통과 관절통과 같은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인체에 비타민 B6 수치가 낮으면 더 심한 통증과 염증 수치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타로는 비타민 B6이 풍부하기 때문에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연구를 통해서 관절염이 있는 사람은, 만성 염증으로 인해 지속적인 근육통과 관절통 등을 발생하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보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 B6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로 뿌리에는 섬유질과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로에 풍부한 섬유질과 저항성 전분은, 소장에서 소화하거나 흡수하지 않으므로 대장에 도달하면 장내 미생물의 먹이가 되어 좋은 박테리아의 개체수를 늘리고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내 박테리아가 섬유질을 발효하여,, 장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단쇄 지방산을 생성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로에는 탄수화물 형태의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 24g의 저항성 전분이 함유된 보충제를 섭취 한 남성은 대조군에 비해, 6%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식사 후 인슐린 수치도 낮게 나타났습니다. 특히 타로에는 섬유질과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이고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지방 연소를 증가시켜, 체지방과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타로 섭취 및 부작용 가능성

타로는 권장 제대로 익혀서 섭취하지 않으면 다른 건강 상태와 함께 통풍과 신장 결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로에는 옥살산염이 많이 들어 있어, 요리 직전에 밤새 물에 담갔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고, 우유 또는 기타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타로를 섭취하면 옥살산 염 흡수를 차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로에는 프로테아제와 옥살레이트가 들어 있어, 따끔거림이나 타는 듯 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장갑을 끼고 만지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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