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가못오일 효능 및 성분 베르가못 활용

베르가못 오일 효능 및 성분 베르가못 활용

베르가못은 운향과에 속하는 감귤류 일종으로 지중해 지역의 이탈리아를 비롯한 칼라브리아, 코르시카 섬, 뿐만 아니라 중국 등에서도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베르가못 열매는 오렌지 정도의 크기에 껍질이 울퉁불퉁하고 불규칙하며 새콤하고 쓴 맛이 나지만 기분 좋은 정유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향수나 화장품을 만드는 데 사용하고, 근심 걱정과 우울증,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어 아로마세러피에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베르가못오일 효능

베르가못은 다른 감귤류와 마찬가지로 독특하고 진한 향기와 풍미가 있으며, 피부 건강에도 좋아서 화장품과 향수를 만드는데 사용되기도 하며 얼 그레이 티에 첨가하여 좋은 풍미와 향을 더하기도 합니다. 특히 아로마 테라피에 자주 사용되는 베르가못 오일은 이완을 촉진하고 기분을 좋게 하며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약용으로도 널리 사용되는 베르가못 오일은 통증을 완화하고 박테리아를 죽이고 점액 건강과 배출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되는 베르가못 오일은 주로 껍질에서 추출되는 오일로 시원하고 상쾌한 향을 내며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뇌에서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방출을 촉진해 마음을 편안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베르가못 오일은, 우울증을 완화하고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5.2015 년 연구에 따르면 물과 혼합된 베르가못 오일이 여성의 불안감과 피로감,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르가못 오일 향기는 염증을 억제하고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을, 디퓨져 등을 통해 증기 흡입하는 것만으로도, 혈액 순환과 내분비 호르몬에 자극을 주어 땀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열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땀을 통해 축적된 독소나 노폐물이 빠져나가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르가못 오일의 항균 및 항염 특성은 발열을 유발하는 병원균이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 오일은 내분비선을 조절하여 인슐린과 난소 호르몬, 에스트로겐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스트로겐은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연구를 통해서도 베르가못 오일이 들어간 얼 그레이 차를 정기적으로 마신 여성이 월경 및 폐경과 관련된 호르몬 문제가 현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베르가못 오일은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가 국소 적으로 바르거나 향기를 흡수하는 것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베르가못은 인체의 CoQ10을 고갈시키지 않고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를 차단하고 코엔자임 Q10의 합성을 통해서만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베르가못에 풍부한, 브루테리딘과 멜리티 딘은,, 동일한 경로를 통해 콜레스테롤을 표적으로 삼아 CoQ10 합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정도에는 큰 부작용도 없습니다.

 

 베르가못이 들어가는 얼그레이 차

베르가못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스타틴 약물로 작용해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에서 간으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관과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서는 베르가못 오일을 12주 동안 복용하게 한 결과, 중성 지방 및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혈장 지질, 동맥 경화성 LDL 콜레스테롤, 무증상 죽상 경화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르가못 효능

베르가못 오일은, 근육통과 염좌 및 두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국제 분자 과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베르가못, 라벤더 및 로즈 우드 오일의 생리 활성 화합물인 리날로올이 항염증, 항진통 및 항경련 효과를 가지고 있어, 통증 수용체를 차단하고 통증 전달 및 기타 신경 충동 전달에 관여하는 화합물 인 물질 P의 방출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르가못 오일로 통증을 줄이려면, 아픈 부위에 베르가못 오일 2~3 방울로 마사지하거나,, 넓은 부위에 사용할 때는, 베르가못 오일과 코코넛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베르가못은 일반적으로 과일로는 먹지 않습니다. 베르가못은 신맛이 많이 나기 때문에 과육은 베이킹의 향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화장품이나 얼 그레이 차의 주요 향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베르가못 오일은, 다른 감귤류와 비슷한 향기가 나지만 독특한 플로럴, 스파이시 에지는 다른 시트러스 향과 구별됩니다. 또한 베르가못 오일은 향수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로즈마리, 샌달우드, 재스민, 베티버와 같은 다른 향에 대한 보완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