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차 효능 및 부작용, 마테차가 좋은 이유!

마테차 효능 및 부작용, 마테차가 좋은 이유!

마테차는 남미의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등의 마테가 자생하는 지역에서 즐겨 마시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커피, 녹차와 함께 세계 3대 차로, 남미 지역 사람들이 수세기 동안 즐겨 왔습니다. 전통적으로 마테차는 속이 빈 조롱박에 차를 넣고 뜨거운 물에 우려 빨대로 마시기도 하지만 시원하게 마시기도 합니다. 크 산틴, 카페 오일 유도체 및 사포닌과 같은 물질이 존재하기 때문에 항산화 제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마테차 효능

마테차가 최근 들어 많은 사람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다이어트 효과 때문입니다. 마테 차에는, 사포닌과 클로로겐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과 지방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테차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테차에는 적당량의 카페인 외에도 테오브로민과 테오필린이라는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테차에 함유돼 있는 이들 세 가지 알칼로이드는 함께 작용하여, 커피나 차와 마찬가지로, 신체기능과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정신적 자극 효과를 제공합니다. 카페인의 두뇌 자극 효과는 잘 알려져 있으며, 기억력과 기분 전환, 각성 효과가 있으며,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의 생성을 자극하여 동기를 부여하고 생산적인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마테차에는 비타민 C, A, B1, E, B2, B 복합체, B5 및 나이아신 등의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망간과 칼슘, 셀레늄, 철분, 마그네슘, 칼륨, 아연 및 인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지방산과 카로틴, 플라 보놀, 엽록소, 지방산, 미량 미네랄, 이노시톨, 폴리페놀, 탄닌 등의 항산화 성분과, 15개 아미노산과 같은 다양한 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마테차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사포닌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항염 작용이 뛰어난 천연 청소, 유화제이기도 합니다. 또한 마테차에는 폴리페놀과 엽록소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와 염증성 장 질환, 다발성 경화증, 류머티즘 관절염,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과잉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테차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과 같은 퇴행성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테차는 집중력과 작업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스트레스와 우울증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테차에는 신경 전달 물질인 칼륨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철분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조혈작용과 빈혈 예방,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마테차는 모노아민 산화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남미에서는 마테차를 행복해지는 차로 불리기도 하며 우울증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테차는 운동 없이도 다이어트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페인 섭취는 보통, 뼈의 미네랄 손실을 가져오게 되고, 운동은 튼튼한 뼈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로 알고 있기 때문에 다소 놀라운 효과로 보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는 그룹 인 폐경기 여성이 정기적으로 짝을 마셨던 여성이 그것을 마시지 않은 여성보다 척추의 골밀도가 거의 10 %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두 그룹의 여성 모두 운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마테차는 11개의 폴리 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 산소와 암세포를 제거하고 항암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식도나 폐, 구강, 인후두와 같은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는 빨대를 사용해 뜨거운 액체에 직접 노출되면서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마테 차에는, 사포닌과 우르 솔 산, 루틴, 탄닌, 클로로겐산, 엽록소와 같은 다양한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고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테차는 커피에 비해 적지만, 카페인이 들어 있어, 카페인에 예민하거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소화기와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하루 2~3잔 정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이거나 불안감 불면증 등이 있는 경우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담배를 많이 피우거나 술을 많이 마시는 경우에는 특정 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르헨티나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마테차로 인해 방광암 위험이 증가했지만 흡연자에게만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