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차 효능 및 활용 라임물 먹는 법

라임 차 효능 및 활용 라임 물 먹는 법

라임은 녹색의 작고 둥근 감귤류중 하나로, 강한 신맛과 독특한 향으로 인해 풍미를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음료나 칵테일 요리 등에 널리 사용되는 과일로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 C와 구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 해소와 해독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되기 때문에 젊은 피부에 좋다고 말합니다. 또한 라임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괴혈병과 소화기, 통풍 잇몸 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며 피부와 모발 관리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라임차 효능 라임물

라임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라임 즙을 물과 혼합하여 라임 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라임 껍질에서 추출한 라임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 세러피와 향수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엽산과 비타민 A, E 등의 비타민을 함유 하고 있으며, 칼슘과 칼륨, 철분,구리, ,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습니다. 또한 구연산과 같은 유기산도 풍부한 라임은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임차는 수분 보충을 보다 쉽게 하며 체중 조절과 소화 개선, 호흡기와 비뇨기 질환, 변비 , 괴혈병, 소화성 궤양, 통풍, 잇몸 치료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부 관리와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등, 수많은 질병과 건강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에 비해서도 비타민 C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레몬은, 따뜻한 차 한 잔과 약간의 꿀을 더하면, 감기 증상과 목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임에에 풍부한 비타민 C와 용해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류로의 당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어 관상 동맥과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리모닌이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혈관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임은 칼륨과 마그네슘도 풍부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임은 칼로리와 탄수화물, 지방함량은 낮으면서도, 비타민 C를 비롯한 폴리페놀과 테르펜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칼륨과 나트륨이 적당히 들어 있어, 뇌와 신경계의 원활한 전기 전달 흐름을 조절하며, 불안감과 우울증,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은 간과 신장, 방광 등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며, 간을 정화하고 자극하여 담즙을 액화시키고 과도한 담즙 흐름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라임은 강한 신맛과 향이 있어 침과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음식의 큰 분자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플라보노이드는 소화계를 자극하고 소화액과 담즙 분비를 증가시켜, 장 전체에서 음식을 움직이는 연동 운동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라임에 풍부한 유기산은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숙변제거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라임을 소금과 함께 섭취하면 장 환경을 개선하고 정화제로 작용 작용 할 수 있습니다

 

라임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에는 캄 페롤이 존재하기 때문에 발삼, 기화기, 흡입기와 같은 충혈 방지제에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라임 껍질에서 채취한 오일을 흡입하면 코 막힘과 메스꺼움을 즉시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임의 플라 보놀 배당체는 비브리오 콜레라를 포함한 다양한 박테리아와 미생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생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배탈과 식중독 콜레라 등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라임은 건조된 라임을 차로 우려 마셔도 좋지만 주스와 물을 혼합하여 라임수를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전반적인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매일 최소 한 컵의 라임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라임 차나 라임수를 섭취하는 것은 해독과 신장 결석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 이 될 수 있습니다. 구연산의 풍부한 라임은 소변과 생성과 배출을 증가시켜 노폐물 배출과 신장 결석 형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은 라임 차나 물을 만들어 마시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 차는 마시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다양하게 식단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레몬을 깨끗하게 씻어 주전자에 물을 채우고 라임을 짜내 거나 담가도 좋고 풍미를 더하기 위해 마실 때 라임 한 조각을 추가하면 멋과 향을 더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둔 레몬차는 1일 이내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임차 효능

라임 부작용

라임에는 큰 부작용이 없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가려움증이나 발적, 붓기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나, 메스꺼움 복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발 생 할 수 있습니다.또한 구연산과 같은 유기산이 풍부해, 치아의 에나멜을 침식하거나 소화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경우에는 라임 오일 피부에 바르면 자외선에 대한 피부 민감도가 높아져 식물 광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