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는 정보

동충하초 효능 및 부작용, 하루 섭취량! 본문

식품, 효능, 건강

동충하초 효능 및 부작용, 하루 섭취량!

quack 시토스 2021. 3. 21. 13:24

동충하초 효능 및 부작용, 하루 섭취량!

동충하초는 다양한 곤충에 기생하는 버섯 일종으로, 여름이나 가을철에 동충하초 균주가 살아있는 곤충의 호흡기나 마디 분절을 통해 침입해 겨울 동안 영양분을 섭취하며 자라다가 이듬해 여름철에 곤충의 몸을 뚫고 나와 곤충 형태에 따라 버섯 자실체를 형성한 것입니다. 동충하초는 전 세계적으로 400여 종이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도 70여 종이가 자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재배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동충하초 관련 제품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동충하초
몸보신에 도움이 되는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강장작용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 향상과 기력 보충,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고, 기침과 가래, 천식 등의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동충하초는 코르디세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아데노신과 유사한 특성과 효능을 가지고 있어, 주름을 방지하고 피부 관리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고 항암 활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미량의 지방과 당류 나트륨을 비롯한, 아데노신, SOD, 베타글루칸, 에르고스테롤, 만니톨 등의 활성 물질과 로이신, 이소류신,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등의 아미노산, 아연 등의 미네랄과 같은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와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과 간과 신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간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도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진 고급 한약재로, 인삼, 녹용과 함께 귀하게 사용돼 왔습니다. 중국의 고대 의학 서적인 본초 종신에서는, ‘동충하초는 폐를 보호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해 기침과 출혈을 멈추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행

동충하초는 주로 12,000 피트 이상의 중국과 티베트 고원지대에서 자라기 때문에 고유 한 혈액 산소 특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티베트와 셰르파 등의 고산 지대에서는 동충하초차를 먹으면 산소 보충 없이도 높은 산을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충하초는 다양한 치료 특성을 가지고 있어 고대부터 중국과 인도의 전통의학에서도 널리 사용돼왔으며,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기력을 보충하는 용도로 사용해 왔습니다.

동충하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관상 동맥을 보호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동충하초 추출물이 신장 질환이 있는 쥐의 심장과 간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동물을 대상으로 한 다른 연구에서는 중성지방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에 플라그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관상동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충하초차

면역력 향상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동충하초가, 인지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충하초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뇌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코디세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동충하초의 주요 성분인 코디세핀은, 영국 글라스고우 대학 커닝햄 교수가 처음 발견한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며, 면역세포와 림프구 증식 및 활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인삼과 마카, 아슈와간다와 같은 슈퍼 푸드 허브와 같이 활력을 주는 강장제로 취급되고 있으며 신체 활동 중에 근육에서 고갈되는 에너지를 채워주는 ATP를 만드는 데 필요한 핵산의 일종인 아데노신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기능을 높이고,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며 기력 보충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동충하초는 운동 중 주요 에너지원 중 하나인 ATP의 생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신체 능력, 지구력 등의 운동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체력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혈압과 혈당조절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충하초에 함유돼 있는, d-mannitol cordycepin과 3'-deoxyadenosine은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물실험을 통한 연구에서는, 동충하초 추출물을 투여한 동물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인슐린 저항성을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충하초 섭취량 및 부작용

동충하초의 섭취량은 제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권장 섭취량에 따르는 것이 좋지만.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하루, 1,000-3,000mg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재배 동충하초는 국내에서도 많이 유통되고 있으며, 하루 섭취량은 5~7g이지만,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좀 더 사용 할 수 있으며, 고열로 너무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동충하초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자가 면역 장애나 혈전 장애 등이 있는 사람은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