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경천 효능 및 먹는 법, 가능한 부작용

홍경천 효능 및 효과, 가능한 부작용

홍경천은 북유럽이 원산인 돌나물과의 돌꽃으로, 히말리아나 스칸디나비아 등의 추운 고산지대에 자라며, 홍삼과 비교할 정도로 약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경천은 로사 빈, 살리드 로시드 등이 풍부해하게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특히  로사 빈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해,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경천

홍경천은 전 세계적으로 인삼에 이어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아답토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답토겐은,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에 대항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로 알려져 있으며, 홍삼의 대표적인 아답토겐인 진세노사이드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홍경천은 로사 빈 등이 풍부해 스트레스로 인한 심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경천

홍경천은 해발 8,000 피트에서 10,000피트의 높은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야생 식물로 열악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파이토케미컬을 많이 생성하기 때문에 신비한 황금뿌리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홍경천은, 신경과 심장 보호, 항 피로, 항 저산소증 및 간 보호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홍경천은 수명 연장과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밝혀져 있습니다.

 

홍경천뿌리

예로부터 유라시아 산악 지대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혹독한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 수 세기 동안 홍경천 뿌리를 섭취해 왔습니다. 또한 우리의 산삼처럼 귀한 홍경천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주민들은 자신만이 알고 있는 홍경천의 서식 장소를 다른 사람에게 비밀로 하곤 했습니다. 정신건강에도 좋은 홍경천은 항우울제와 마찬가지로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고 신경 전달 물질에 관여하여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홍경천은 세포의 고에너지 물질 생산 능력을 증진시킵니다. 그 결과, 근육 세포나, 신경 세포 등, 다양한 종류의 세포가 장시간에 걸쳐 활발하게 작동하는데 필요한 충분한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을뿐더러 세포의 재생 작용에 필요한 에너지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천연 건강식품인 홍경천은 합성 각성제와는 달리 점진적으로 에너지가 증가하다가 복용 후 8시간이 지나면 점차 감소하기 때문에 중독 현상이나 금단 증상이 따르지 않습니다.

 

홍경천뿌리

홍경천은 과다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 부족과 피로감을 줄이고 노화 예방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각종 활성물질이 풍부한 홍경천은, 자유라티칼로 인한 손상이나 독성 물질, 염증, 과도한 추위나 더위, 저산소 환경 등 다양한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000 년에 실시한 연구에서는, 2주 동안 하루 170mg의 홍경천 추출물을 복용한 결과, 위약을 복용한 대조군에 비해 정신적 피로도를 줄이고 업무 수행 능력은 20% 높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경천

홍경천은 도파민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어 기분이 좋아지게 합니다. 또한 도파민은 집중력을 높이고 주변 세상과의 관계를 돕는 신경 전달 물질이기도 합니다. 또한 홍경천은 처방이 필요한 항우울증 약물의 효과를 증진시키는 데도 좋습니다. 항우울증 약물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사람 중 약 30%만이 효과가 나타날 뿐, 대다수의 사람들은 회복력을 잘 느끼지 못하는데 이럴 때 홍경천을 함께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홍경천은 리비도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남성과 여성의 생식 기능을 높여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홍경천의 성기능 향상에 대한,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충분히 이루어진 것은 아니지만, 동물 실험 결과, 홍경천이 생식 기능에 잠재적으로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보이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동물의 정자를 냉동할 때 홍경천을 첨가하면 정자의 운동성과 활동력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홍경천뿌리

홍경천 먹는 법

홍경천은 뿌리를 말린 것을 차로 마시거나 술을 담가 마시기도 하며, 가루 내어 먹기도 하는데, 많이 먹어도 큰 부작용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하루에 15g 정도로 복용하는 것이 좋고 완제품의 경우 설명서대로 먹으면 됩니. 홍경천을 차로 활용할 때는, 건홍경천홍경천 50g 정도를 물 2L 정도에 넣고 불에 20~30분 정도 달여서 냉장 보관하며 따뜻하게 데워서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홍경천 술을 담글 때는 건홍경천250g250g 정도 소주 1.8L 비율로 담가 한두 달 발효시켜 마시면 됩니.

 

홍경천

홍경천 가능한 부작용

홍경천은 오랫동안 섭취해온 식품으로 일반적인 복용에는 큰 부작용이 보고된 적이 없으며 비교적 적고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홍경천의 각성 효과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불안감과 과민 반응, 불면증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홍경천은, 첫 2 주간은 선명한 꿈을 꿀 수 있지만 크게 불쾌감을 유발하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