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는 정보

귓볼몽우리가 생기는 일반적인 원인 및 치료 본문

식품, 효능, 건강

귓볼몽우리가 생기는 일반적인 원인 및 치료

quack 시토스 2021. 6. 6. 15:12

귓볼몽우리가 생기는 일반적인 원인

귓불이 부어 오르고 몽우리가 생기는 것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피어싱과 같은 시술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시술로 인한 통증과 부종, 몽우리는 며칠 내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귓볼 몽우리는, 부상이나 너무 꽉 조이는 귀걸이를 착용하는 경우, 모기에 물리는 사소한 경우에도 귓불에 붓기와 가려움 증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와 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귓볼몽우리 원인

귓불 몽우리가 국소적인 감염이 원인으로 인한 부종일 때는 종기 또는 농양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림프절 감염으로, 턱뼈 근처나 귀 뒤와 아래의 림프절이 비대 해지고 덩어리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귓볼 몽우리가 생기는 원인은 벌레물림에서 국부적인 혈종을 생성할 수 있는 부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귓볼몽우리

귓볼몽우리는 일반적으로 일시적인 증상이 대부분이며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면 대부분 가라앉습니다. 그러나 피어싱 후에 귓불에 몽우리가 형성되거나 켈로이드가 발생해, 원래 상처보다 조직을 많이 만들어 퍼져 나가면서 피어싱 상처보다 큰 덩어리 나 융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켈로이드는 저절로 사라지지 않으며 외과 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원인이되는 귓볼 몽우리

귓볼 몽우리는 귀걸이가 맞지 않아 나타나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특정 종류의 보석이나 도금에 사용된 금속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한쪽 또는 양쪽 귓볼이 부어오를 수 있으며, 대부분은 금속 알레르기 반응에서 귀걸이의 도금에 사용된 니켈이 염증과 부기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귀걸이를 제거하고 니켈이 포함되지 않은 귀걸이를 선택하면 대부분 증상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귓볼몽우리

옻나무와 같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식물에 피부가 노출되면 알레르기 반응으로 나타나는 전신 증상과 함께 귓볼이 부어오르고 귓볼에 몽우리가 생길 가능성이 있으며, 다양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이 피부와 반응하면서 생기는 접촉성 피부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옻에 걸리면 붓기 외에도 가려움증과 발적,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귓볼몽우리 증상

다른 질환이 원인인 귓볼몽우리

귓볼몽우리는 피지 낭종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부에 생기는 낭종은 대부분 피지 낭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지 낭종은 액체 또는 반 액체 물질로 채워진 주머니를 가지고 있으며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불편할 수 있습니다. 피지 낭종은, 두피나 얼굴, 목, 등에서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귓불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고, 낭종이 클수록 통증 가능성이 높습니다.

귓불몽우리나 부기는 봉와직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봉와직염은 상당히 흔한 세균성 피부 감염으로 부어오른 부위를 만지면 뜨겁고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봉와직염은, 몸통과 얼굴 등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귓볼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봉와직염 초기 증상으로는, 압통과 발진, 발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각한 상태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의심되는 경우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화난 여자

귓볼몽우리 원인에 따른 치료

귓볼몽우리가 생긴 원인이 외상으로 인산 상처나 감염, 염증 등으로 생긴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일시적이며 근본적인 요인이 해결됨에 따라가라앉습니다. 그러나 부기나 몽우리가 지속되거나 계속 성장하는 경우에는 종양과 같은 심각한 원인으로 인해서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적이거나 우려될 때는 검사를 받아보고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하지 않을 때는, 얼음찜질은 붓기와 통증을 완화하고, 낭종의 경우는 온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귓볼몽우리 여자

귓볼몽우리는 치료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원인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귓불이 아프다면 진통 효과가 있는 일반적인 진동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벌레 물림이나 알레르기 반응의 경우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고름이 나오거나 알레르기가 심한 경우, 일부 낭종이나 농양은 전문의가 배액 해야 할 수으며, 박테리아 감염의 경우에는,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해야 합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