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효능 및 부작용, 폴리코사놀 복용법

폴리코사놀 효능 및 부작용

폴리코사놀은 식물의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알코올 혼합물로, 두 개 이상의 알코올이 사슬처럼 엮인 형태로 돼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이 주목받고 있는 것은,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높일 뿐 아니라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 개선과 정신건강 운동력 증진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영양제

폴리코사놀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맥경화는 혈관 내벽에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등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지고 딱딱하게 굳어지면서 혈관을 좁게 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질환으로,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흡연 등에 의해 촉발될 수 있습니다. 특히 동맥경화는,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으로 모든 혈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탕수수 재배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뇌의 신경계 후유증을 완화해 뇌졸중 환자에게도 도움이 되며 각종 심 뇌혈관계 질환에도 좋아서,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고지혈증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항 스트레스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로 인한 지친 심신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운동기능과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슬픈 여자

폴리코사놀 구성 물질

폴리코사놀은 24~34개의 탄소 원자 범위인 8개의 특정 증쇄 알코올로 구성돼 있으며, 옥타코사놀이 폴리코사놀에서 가장 풍부한 알코올로, 약 6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리 아콘 타 놀은 폴리코사놀의 약 13%를 구성하고 있으며, 헥사 코사 놀은, 6% 정도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 폴리코사놀에는, 도트리 아콘 타놀, 헵타 코코 사놀, 노나코 사놀, 테트라 코사 놀 및 테트라 트리아 콘타 놀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많은 연구를 통해서 다양한 효과를 밝혀냈으며, 특히 고밀도 지단백질 내에서 수집하여 그 기능을 평가했을 때, 저밀도 지단백질의 산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및 항염증 효능이 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혈전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고지혈증이 있는 제브라 피시 실험에서는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으며, 간 염증을 개선하고 손상된 간 조직 재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픈 여자

폴리코사놀은 주로 혈액순환과 동맥경화를 방지하기 위한 영양 보충제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전을 방지하며 간 건강에도 좋아서 간염을 개선하고 손상된 세포조직 재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2018년에 실시한 메타분석 연구에서는, 폴리코사놀이 이상지질혈증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폴리코사놀은 2016년 식약처 등급에 생리활성 기능 1등급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보충제

쿠바산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은 주로 설탕을 제조할 때 사탕수수의 즙에서 추출하는데,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분해하고 해독작용에도 좋아서 심혈관 질환 및 치매 등과, 성인병을 물론 비만도 예방하고, 당뇨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원료에 따라 구성 성분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서, 현재까지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인정하는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뿐입니다.

 

사탕수수

폴리코사놀의 혈액순환 및 혈액 희석 효과는 다양한 연구결과를 통해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8주 동안 하루에 10mg의 폴리코사놀을 복용하게 한 결과 혈소판이 뭉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위약보다 최대 39% 더 높게 나타났으며 아토르바스타틴 약물보다 6%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폴리코사놀의 장기적인 효과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혈관 건강은 폴리코사놀 복용뿐만 아니라 생활 식습관 개선과 함께 꾸준한 운동도 병행해야 합니다. 격렬한 운동보다는 걷기, 자전거 타기, 계단 오르기 같은 유산소 운동 등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고 일주일에 한 번은 30분 이상 숨이 찰 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단 관리도 중요해서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고, 폴리코사놀과 아스피린을 함께 먹으면 뇌졸중 재발이 90.9%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많은 음식

폴리코사놀 복용법, 많은 음식

폴리코사놀 영양제는 보통 캡슐 형태나 분말로 만들어져 있는데, 폴리코사놀의 60%를 구성하는 물질은 옥타코사놀로 옥타코사놀의 함량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또한, 폴리코사놀 복용법은 보통, 1일 1회, 1회 1정을 저녁 식사 후 물과 함께 섭취하는데, 구매한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면 되고, 성인 하루 권장은, 10~20mg입니다. 폴리코사놀이 많은 음식에는 사탕수수를 비롯한 포도 껍질과 밀 배아 및 기름, 쌀겨, 사과껍질 새싹보리 등이 있습니다.

 

포도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 상호작용 및 부작용

폴리코사놀은 저밀도 지질단백질을 낮추고 고밀도 지질단백질을 높여준다는 효과에는 상반되는 연구가 있으며 체질이나 몸 상태에 따라서는, 불면증이나 두통, 속 쓰림, 관절 통증, 피로 등의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불안감이나 설사, 현기증, 소변량 증가, 메스꺼움, 구토, 발진, 체중 감소 등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또 임신 중이거나 계획 중인 경우, 모유 수유 중인 산모에게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폴리코사놀 영양제

폴리코사놀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효과로 인해 혈액 응고를 방해하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 후에 복용해야 합니다. 특히 폴리코사놀 영양제는, 아스피린을 비롯한 클로피도그렐과 와파린, 헤파린, 티클로피딘 및 펜톡시필린과 같은 항혈소판제와 함께 사용 면 상호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과 은행나무 추출물도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