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는 정보

감마리놀렌산 효능 및 많은 음식, 주의점 본문

식품, 효능, 건강

감마리놀렌산 효능 및 많은 음식, 주의점

quack 시토스 2021. 7. 1. 13:05

감마리놀렌산 효능 및 많은 음식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 6 지방산의 일종으로 보통 식물성 유지에서 발견되는데 달맞이꽃이나 보리지 기름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아토피, 여드름, 주름 개선 등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생리통, 자궁 건강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 증상과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염증을 완화하고 눈 건강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을 완화하고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맞이꽃종자유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 6 지방산 계열에 속하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오메가 6이 염증을 유발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감마리놀렌산은 염증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오메가 6 지방산과는 구별됩니다. 또한, 우리 몸은 오메가 6 지방산 계열의 리놀레산에서 감마리놀렌산을 만들 수 있지만, 노화나 질병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감소하게 됩니다.

 

관절염치료

감마리놀렌산은 만성 염증, 습진, 피부염, 천식, 류머티즘성 관절염, 죽상 동맥 경화증, 당뇨병, 비만, 심지어는 항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우리 몸은 리놀렌산을 사용해 프로스타글란딘과 류코트리엔 등을 만들어 염증과 통증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일부는 증상을 증가시키거나 억제하는데 감마리놀렌산이 우리 몸에 좋은 프로스타글란딘과 류코트리엔으로 균형을 바꿀 수 있어 염증과 관련된 질병에 도움이 됩니다.

감마리놀렌산은 혈액 세포와 혈소판의 응집을 방지하는 지방산 중 하나로 혈액순환과 심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마리놀렌산은 혈전 형성을 방지해 동맥과 심실의 막힘을 방지해 뇌졸중이나 뇌출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감마리놀렌산은 신체 발달 초기에 심장벽과 상부 세포층에 힘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트라이글리세라이드와 지단백질 수치를 조절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감마리놀렌산 보충제

감마리놀렌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 상태를 개선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며, 비만 예방은 물론이며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이 필수적인데, 감마리놀렌산이 프로스타글란딘을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졌습니다.

 

갱년기 여성

감마리놀렌산은 신체의 호르몬 불균형과 염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여성들의 생리통과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폐경기 증후군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감마리놀렌산은, 자궁을 튼튼하게 하고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안면 홍조와 스트레스, 우울감 등이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유방 압통과 과민성, 체액 저류로 인한 부기 및 팽만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소염작용이 뛰어나, 아토피 피부나 여드름, 피부염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피부의 보호 장벽을 강화하여 수분 손실을 방지해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는 12주 동안 하루에 세 번 500mg의 감마리놀렌산을 복용한 사람은, 피부 수분, 수분 손실, 탄력, 탄력 및 거칠기 등이 개선됐으며, 습진 및 건선과 같은 염증과 관련된 다른 피부 상태도 꾸준히 사용하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마리놀렌산보충제

우리 몸에 필수 지방산이 결핍되면 심각한 뼈 손실과 골다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감마리놀렌산(GLA)과 에이 코소 펜타엔 산(EPA) 등의 필수 지방산의 충분한 보충은 골량을 유지하거나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필수 지방산은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뼈의 칼슘 침착을 증가시키며, 칼슘 손실을 줄이며, 뼈 골량과 강도를 개선하고, 성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체중조절

감마리놀렌산은 비만을 억제하는 훌륭한 길항제로 밝혀졌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지방산으로 분류되지만,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GLA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호르몬인 프로스타글란딘의 형성을 촉진해 지방 대사 및 연소를 촉진해 체질량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감마리놀렌산 보충제가 가족에서 비만이 발생하는 유전적인 과체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마리놀렌산 결핍 요인

감마리놀렌산은 리놀레산 대사의 중간체로 체내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몸에서 감마리놀렌산 생성은 매우 느리기도 하지만, 알코올 섭취와 스트레스, 흡연, 포화 및 트랜스지방산 섭취, 마그네슘, 비타민 B6아연 결핍 등으로 인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이나 관절염, 건선, 당뇨병과 같은 질병뿐만 아니라 리놀레산을 GLA로 전환하는 효소도 부족될 때는 감마리놀렌산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아픈 여자

감마리놀렌산 음식

감마리놀렌산은 대부분 사람은 보충제가 필요하지 않지만, 특별한 질병이나 관절염, 습진, 건선, 당뇨병 또는 갱년기 증상으로 인한 유방 압통과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마리놀렌산은 달맞이꽃 종자 유를 비롯한 보리지 기름과 대마 씨 종자류, 블랙 커런트 오일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귀리와 보리, 스피룰리나 등에도 상당량이 들어 있습니다.

 

보리지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 상호작용 및 주의점

감마리놀렌산은 성인 하루 2.8g 이하로 섭취할 때는 안전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복통이나 설사, 트림, 장 가스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감마리놀렌산은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으며, 다양한 혈액 희석제와 상호작용 할 수 있으며 혈액 응고를 방해하기 때문에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멍을 발생시키고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감마리놀렌산은 예정된 수술 2주 전에는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