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뮤즐리 효능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뮤즐리 효능

뮤즐리는 익히지 않고 납작하게 누른 통 귀리와 기타 곡류, 생과일이나 말린 과일, 견과류를 혼합해 만든다. 일반 시리얼과 달리 통곡물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은 그래놀라와 같지만, 그래놀라는 여기에 꿀이나 설탕 등을 더해 바싹하게 구워 만드는 데서 구별됩니다. 귀리에는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을 함유한 담즙산 배출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한 아베난스라미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뮤즐리

뮤즐리는 귀리, 씨앗, 견과류 및 말린 과일 등을 넣어 만든 시리얼 일종으로, 적은 재료로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조리법과 제품도 많이 나와 있어 간단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입니다. 또한, 뮤즐리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고, 단백질과 섬유질 및 탄수화물 등이 잘 어우러져 운동과 체중조절 중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저지방 우유나 요구르트, 신선한 과일 등을 추가하면 든든한 아침 식사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식사대용 뮤즐리

뮤즐리는 납작하게 누른 귀리에, 밀이나 호밀, 보리 등의 다양한 곡류를 추가하거나, 아몬드와 헤이즐넛, 해바라기 씨 등 견과류와 씨앗들을 기호에 따라 첨가해 먹기도 합니다. 뮤즐리에는 설탕이나 꿀을 넣기도 하지만, 단순한 뮤즐리는 열량은 적으면서도 조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 먹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과일이나 딸기류를 추가하면, 건강한 단맛을 내면서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뮤즐리의 귀리 효능

귀리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인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으며 면역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귀리는 또한 두뇌, 근육 및 뼈 건강에 중요한 칼슘, 마그네슘 및 철과 같은 섬유 및 미네랄의 공급원입니다. 꿀은 자연적으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며 항염 및 면역 강화 작용을 하는 식물성 플라바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맥박 체크

귀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콜레스테롤과 트라이글리세라이드의 개선과 식후 인슐린 분비 및 혈당 상승 조절이 효능이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귀리에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며 다른 곡물에 비해 혈당 지수(GI)가 낮아 식후 나타나는 혈당 증가를 조절합니다. 또한, 다양한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은 근육 형성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리놀렌산도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체중 조절

아침 식사로 좋은 뮤즐리

아침을 거르지 않고 식사하는 것은 건강과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버드에서 남성을 대상으로 벌인 연구에서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남성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 남성에 비해 심장마비와 심장병 등으로 사망할 확률이 27%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들은 또한 더 배고프고 밤에 더 많은 음식을 먹었습니다. 또한, 뮤즐리는 열량을 높이지 않으면서도 영양 섭취를 늘릴 수 있으며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뮤즐리 대부분을 차지하는 귀리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베타글루칸 등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고 GI 지수가 낮으므로 당뇨식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용해도 섭취해도 좋습니다. 특히 베타글루칸이라고 하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는 소화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해 주기 때문에 식욕 억제와 과식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당 체크

뮤즐리 유래

뮤즐리는 원래 Maximilian Bircher-Benner이라는 스위스의 한 의사가 환자들을 위해 개발한 식단으로 초콜릿과 퐁뒤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스위스의 대표 음식이기도 합니다. 전통적으로 뮤즐리는, 귀리와 견과류, 마른 과일, 레몬주스, 크림, 우유, 꿀 등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뮤즐리에는 귀리가 많이 들어가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와 말린 과일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지방 대사를 증가시켜 에너지 증진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뮤즐리

뮤즐리 따뜻하게 먹는 법

뮤즐리는 먹는 방법도 다양해서 차거나 따뜻하게 먹어도 좋습니다. 뮤즐리를 따뜻한 음식으로 만들어 먹을 때는, 냄비에 우유와 과일주스, 물 등을 적당하게 넣고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귀리를 넣고 불을 약하게 줄여서 5~7분 정도 뭉근히 끓여준 다음 남은 재료들을 모두 넣어 잘 섞어주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서 우유, 요구르트, 크림, 연유, 커피, 핫 초콜릿, 과일주스, 등을 넣어도 좋고 과일을 잘게 썰어서 넣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