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투콜라 효능 및 활성물질 병풀 크림 만들기

고투콜라 효능 및 활성물질 병풀 크림 만들기

고투콜라는 호랑이 풀이라고도 불리는 병풀에서 추출한 물질로, 세포 재생과 상처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피부연고나 피부병 치료제로 오랫동안 사용됐습니다. 또한, 병풀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마음을 안정시켜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위궤양이나 하지정맥류 치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신경과 뇌의 활력을 도와 마음을 맑게 하고 기억력을 좋게 하며, 체중조절과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풀

병풀은 외국에서는 흔히 시카(CICA)라고도 불리며, 잎과 줄기는 수 세기 동안 상처를 치료하고, 우울증에서 위궤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약초로 사용됐습니다. 또한, 기억력을 개선하고 기분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고투콜라는, 체지방 제거에도 효과가 있어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보조식품에 쓰이기도 하며, 실제로 한방에서는 체중조절을 위한 성분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고투콜라

고투콜라 활성 물질

고투콜라에는, 마데카소사이드와 마데카 식산, 아시아 티코 사이드, 아시아 틱 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상처, 피부 세포의 세포 주기 촉진, 증식 및 콜라겐 합성 촉진, 피부 노화 억제 등 피부 질환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투콜라에는 플라보노이드와 리보 플래빈,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칼슘, 철분을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만성 궤양, 항류머티즘 관절염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크림 바르는 여자

병풀은 오랫동안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고, 피부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재생을 돕는 약용 식물로 사용됐으며, 3,000년 전부터 인도를 비롯한 중국과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사용됐습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들어간 임상시험은 상처뿐 아니라 화상, 건선 등 손상된 피부 개선에 효과가 있었습니다.

병풀 추출물인 고투콜라는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의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상처를 치료하고 세포 재생을 촉진하며 뇌세포 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고투콜라는 다이어트 보조제로 사용되기도 하며 뇌세포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고 비만, 당뇨병, 말초동맥질환과 같은 여러 가지 혈액순환 장애를 완화해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인 여자

고투콜라 마데카소사이드 효과

고투콜라의 주요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Madecasoide)는 뛰어난 피부재생 능력과 염증 억제 능력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화장품 재료와 상처, 피부 재생 연고 등에 흔히 사용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고투콜라는 정맥 순환 개선, 정맥벽의 유연성 향상, 체액 순환 정상화, 항산화 작용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하지정맥류 및 만성 정맥 부전 증상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병풀 고투콜라

고투콜라의 마데카소사이드와 판테놀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꾸며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말레이시아 푸트라대학교 푸지아 하심 연구팀은, 섬유아세포 일부에 처리한 뒤 콜라겐 합성 반응을 검사한 결과 고투콜라 추출물이 대조군보다 3배 이상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병풀은 항산화 항염, 항균 효과가 뛰어나 화장품과 피부 재생 크림 원료로 많이 쓰이고 있으며, 특히 병풀에서 추출한 마데카소사이드는 국민 연고라고 불리는 마데카솔의 주성분이기도 합니다. 고투콜라는 상처 치유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피부 장벽 강화와 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어 항노화 화장품 성분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화상 환자 팔

병풀은 세포 재생 능력이 뛰어나 피부 상처 치료제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하며 손상된 피부를 위한 화장품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의약품보다 적은 양의 '마데카소사이드'를 사용해 안정적인 피부 재생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함량이 1% 이상일 경우 의약품으로, 1% 미만이면 의약외품으로 분류됩니다.

 

병풀크림 만들기

병풀 크림 만들기 및 주의점

병풀 추출물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살 수 있어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병풀 크림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보습 크림에 병풀 추출물을 10:1 비율로 섞으면 끝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섞으면 자극적이기 때문에 병풀 추출물의 함량은 10%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상처 치료 연고는 마데카소사이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국소부위에 사용해야 하며 너무 넓게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