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및 유래, 섭취 시 주의점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및 유래 섭취 시 주의점

근래 들어 장 건강과 관련하여 포스트 바이오틱스 제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자라며 생성한 부산물과 죽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합쳐진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포스트 바이오틱스가 주목받는 것은 그동안 장 건강에 이롭다고 여겨진 물질이 포스트 바이오틱스에서 나오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보충제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생명을 위한(For Life)이라는 뜻으로, 세계 보건기구(WHO)에서는, 건강에 유익한 살아 있는 균, 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 사용되는 물질로, 올리고당, 이눌린, 폴리 사카라이드 등, 우리가 소화할 수 없는 섬유질을 말합니다. 또한 포스트 바이오틱스(Postbiotics)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부산물이기 때문에. ‘이후’라는 뜻의 포스트(Post)가 붙은 것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최근에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과 효과를 강화한 포스트 바이오틱스도 출시돼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에 유산균 대사산물인 사균체 까지 포함한 제품으로,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달리 위산과 담즙산에도 죽지 않아 장까지 안정적으로 도달할 수 있으며, 장점막 부착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장 환경 개선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로 인해 장 질환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해소하는 방법을 찾게 되는, 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도움이 되는 포스트 바이오틱스 섭취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을 늘리고 장 기능과 장 활동을 촉진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빠르게 유해균을 억제하고 효과가 빠를 뿐만 아니라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아픈 남자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으로 들어가서 프로바이오틱스에 분해되는 섬유질로 만들어지게 되며 발효 식품과 통곡물, 채소, 과일, 견과류 등 섬유질이 많은 음식에는 프로바이오틱스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날마다 먹는 김치는, 재료 자체가 채소여서 그 자체로도 프리바이오틱스로 쓰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유산균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나 치즈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보충제

포스트 바이오틱스 선택 시 참고 사항

근래 들어 포스트 바이오틱스 제품도 다양하게 나왔습니다. 어떤 제품이든지 믿을만한 회사에서 나온 제품을 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영양성분표와 설명서를 살펴보고 자신의 상태에 해로운 성분이 있는지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온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균종이 많이 들어 있는 것도 생산되고 있으며, 유익균은 많으면서도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만든 포스트 바이오틱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어 원하는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을 고를 때는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균종, 종류와 수를 확인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포스트 바이오틱스 핵심인 사균 체는 종류에 따라 가지고 있는 효능이 달라서 균종 종류와 수가 많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시중에는 최대 6종까지 배합시킨 제품도 생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음식 및 보충제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선택할 때는, 포자 균과 고초균, 유산균 등이 함유된 제품 인지도 잘 살펴보고 결정하기를 추천합니다. 유익균들은 유해균은 죽이면서도 유익균끼리는 서로의 생존력을 강화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캐나다 미생물학회지에 실린 한 보고자료에 따르면 유산균에 고초균을 처리한 결과 유산균의 생존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제품은 유산균의 생존력 향상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음식

포스트 바이오틱스 섭취 시 주의점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섭취할 때 대체로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섭취하는 사람의 체질이나 질병과 같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종종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 복통 등 소화기 관련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포스팅은 의료상 정보가 아닌 일반적으로 알려진 자료를 참고한 것이기 때문에 건강에 특별한 문제가 있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