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너츠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타이거 너츠 효능 및 영양성분, 먹는 법과 주의점

타이거 너츠는 추파라고 하는 식물의 덩이줄기가 커져서 생기는 뿌리 작물로 다양한 아미노산을 고르게 함유한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공급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는 유당이 들어있지 않아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올레산과 리놀렌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 순환과 면역력 향상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거너츠 분말

타이거 너츠는 양질의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타이거 너트 100 g 에는 약 22.8~32.8 g의 지방이 들어 있어 기름골로 불리기도 하는데, 특히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60%나 됩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에는 아밀라아제, 리파아제와 같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화흡수에 도움이 되며,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글루텐이 없는 글루텐 프리 식품이기도 합니다.

 

타이거너츠 우유

타이거 너츠 영양성분

타이거 너츠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한 단백질과 아미노산, 올레산, 비타민C, E, 엽산, 비타민 B6, 리보 플래빈, 티아민, 니아신, 등의 비타민 B,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아연, 철, 인 등의 미네랄. 불포화지방산, 인,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 건강 유지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와 미네랄, 파이토케미컬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 순환과 면역증진, 소화기와 뼈 건강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거 너츠 오일에는 고도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과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타이거 너트 오일을 섭취하면 불포화지방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을 쉽게 충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른 오일에 비해서도 안정성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이거 너츠는 빠르게 열량을 공급할 수 있는 수용성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화 능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나 노인뿐만 아니라 힘든 운동 후 회복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병환중인 노인

풍부한 식이섬유

타이거너츠가 슈퍼푸드로 관심을 받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타이거 너츠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잘 알려진 우엉의 14배, 아몬드의 2.5배나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가루 형태의 타이거 너츠 분말은 함량이 더 높아져, 스페인의 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 타이거 너츠 분말에는 100g당 57.91g의 식이섬유가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이거너츠 다이어트

타이거 너츠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체중감소 및 다이어트 후 장기간 체중 유지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어, 대장암, 관상동맥 심장질환, 비만, 당뇨, 위장 장애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에는 다양한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대사작용에 도움을 되며, 아르기닌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혈압을 조절하며 성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타이거 너츠 저항성 전분

타이거 너츠는 식이섬유와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어 탄수화물 흡수를 낮추고, 식후 포만감을 주며 장운동을 촉진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해 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이거 너트에 풍부한 불용성 식이섬유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당뇨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타이거 너츠 먹는 법

타이거 너츠는 단맛과 고소한 맛이 좋아 견과류처럼 먹을 수 있으며, 잘게 갈아서 요구르트나 샐러드 등에 추가하거나, 물에 불려서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타이거 너츠 주산지인 스페인과 아프리카에서는 설탕이나 꿀을 넣고 갈아서 오르차타라는 음료로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타이거 너츠는 주로 말린 것이나 분말로 유통되고 있지만 오일 형태도 있습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 추출물은 피부 미용에도 좋아서 다양한 화장품과 비누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타이거너츠 먹는법

타이거 너츠 섭취량과 주의점

타이거 너츠에는 식이섬유와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식품으로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가 나타날 수 있으며 오히려 살찔 염려도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해 빈혈이나 영양결핍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20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이거 너츠는 흔하지는 않지만, 피부나 호흡기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도 보고돼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