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무사 자두 효능 주의점, 김천 후무사 자두 제철

후무사 자두 효능 주의점, 김천 후무사 자두 제철

자두는 앵두과에 속하는 낙엽활엽교목 열매로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자두는 크게 동양계와 유럽계, 미국 자두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후무사를 비롯한 대석과 홍자두, 자봉자두, 피자두 등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후무사 자두는 속살이 연한 노란색이 나고 알이 굵고 단단하면서도 과즙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C, 펙틴 등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김천 후무사 자두 효능

후무사와 같은 자두 종류는 대부분 새콤달콤한 맛이 좋아서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고 말려 두면 베이커리나 스낵 등과도 잘 어울립니다. 특히 서양자두를 말린 푸룬은 쫀득한 식감까지 가지고 있어 퓌레로 만들어 두면 소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푸룬이 주목받는 것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으로, 식이섬유와 비타민K, 비타민 B6, 칼륨, 구리, 망간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후무사 자두 영양성분

후무사에는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비타민 A, 철분 등의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빈혈 예방과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이뇨작용과 신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자두는 100g당 34kcal 열이 낮으면서도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탄수화물과 당분, 단백질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 C, E와 칼슘, 칼륨, 철분, 구리, 망간 등의 미네랄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관절염이 있는 여성

뼈 건강

후무사와 같은 자두 종류는 대부분 새콤달콤한 맛이 좋아서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고 말려 두면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해서 국제골다공증 재단에서는 자두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선정한 과일로, 칼슘과 비타민K, 망간 등의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해 뼈 골밀도를 높여 주어 골다공증을 방지하고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후무사 자두 먹는 법

후무사 자두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생자두로 먹어도 좋고, 자두 잼이나 자두 청, 자두 젤리, 자두 주스 등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중일 때는 자두를 활용해 스무디로 만들어 마시면 다이어트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후무사 자두를 깨끗이 씻은 후 씨를 제거해, 얼음과 손질한 자두, 꿀 한 숟가락과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마시면 됩니다.

 

후무사 자두 스무디

자두는 자두 청으로 담가두고 마시면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흐르는 물에 자두를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제거한 후에 썰어서, 자두와 같은 용량의 설탕을 섞어서, 소독한 유리병에 담은 후에 바닥에 남겨진 설탕으로 윗면을 덮어서 뚜껑을 닫고, 실온에 방치해 두고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냉장고에 넣고 3~4일 숙성시켜 물에 희석해 마시면 되는 데 기호에 따라 설탕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김천 후무사 자두 제철

여름의 시작과 동시에 김천에서는 자두가 출하되는데 특히 김천 자두의 명성을 높이는 자두는 단연코 후무사 자두입니다. 김천 후무사 자두는 자두의 참맛을 느끼게 하는 품종으로, 특유의 단맛과 신맛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단맛이 조금 더 강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과즙이 풍부하고 과육이 단단한 후무사는 하루 정도 후숙해서 먹으면 당도가 높아져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후무사 자두 과수원

자두 부작용

자두는 찬 성질을 가진 과일로 더운 여름에 열을 식혀주기도 하지만 평소 아랫배가 차거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복통이나 설사 등의 소화기 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서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 또한, 자두에는 미량이지만 옥살산염이 들어 있어, 신장이나 비뇨기 질환이 있는 사람도 주의해야 하며, 유기산과 비타민 C 등의 신맛 성분이 풍부하므로 속 쓰림이나 위염이 있는 사람은 공복에 먹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