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그산 효능 및 부작용, 엘라그산 음식과 보충제

엘라그산 효능 및 부작용, 엘라그산 음식과 보충제

엘라그산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 외에도 항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라그산은 적은 양으로도 암세포의 세포자멸사를 유도할 수 있으며 췌장암과 폐암, 자궁내막암, 방광암에서 항암효과를 가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엘라그산은 종양 세포에 세포 독성 효과를 발휘하여 암세포의 증식을 방지하고 세포자멸사를 통해 항암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암세포의 이동과 혈관신생, 세포외 기질 침범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라그산이 풍부한 석류즙

엘라그산은 양 치매성 분자의 특성이 있으며, 구조적으로도 엘라그산은 2개의 락톤 고리에 의해 가교되고 락톤 그룹과 함께 친수성 부분을 형성하는 4개의 하이드록실 그룹을 갖는 평면 바이페닐 친유성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엘라그산 분자의 친수성 부분은 수소 결합 수용체와 공여체에서 음전하를 띤 페놀 레이트 이온으로 해리될 수 있는 페놀성 수산기로 인해 생물학적 활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엘라그산 효능

엘라그산과 같은 페놀성 피토케미컬은 과일과 채소 등의 생존과 성장에 중요한 성분으로 사람이 섭취하면 각종 심혈관 뇌, 암 질환과 같은 산화 관련 만성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엘라그산은 항산화 항염증제로 직접 적으로 작용해, 세포 수준의 항산화 효소를 활성화 유도함으로써 산화 스트레스의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함으로써 기능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엘라지 탄닌은 식물 페놀계의 가장 다양한 그룹 중 하나이며 1,000개 이상의 확인된 천연 생리 활성 화합물을 포함합니다. 또한, 엘라지 타닌은 신맛과 떫은맛이 있으며 단백질과 다당류와 복합체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엘라지 탄닌은 식물 세포의 액포와 세포질에 위치하며 자연 성장 조건에서 중요한 보호 역할을 하여 미생물 병원체 및 초식 동물의 공격에 대한 감염과 공격에 대한 방어기전에 사용되는 피토케미컬입니다

 

항암효과

엘라그산은 타닌의 일부인 갈산의 이량체 유도체로, 구조적으로는 이량체 갈산 유도체인 헥사 하이드록시 디펜 신의 디락톤으로, 주로 널리 분포된 2차 대사산물 그룹인 엘라지 탄닌의 가수분해 때문에 생성됩니다. 특히 엘라그산은 항산화, 항염증, 세포의 돌연변이 방지와 항증식 특성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제 분자 과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엘라그산이 풍부한 베리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고 간세포의 DNA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듣는 암 환자 가족

엘라그산은 항산화 항염, 항암 특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라그산은 암세포의 성장을 방해하고 암세포를 비활성 시키며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에스트로겐 활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요법에 대한 종양 민감도를 증가시켜 암 치료 효과를 높여주어, 유방암을 비롯한 방광암과 전립선암, 결장암, 폐암을 포함한 다양한 암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 건강

엘라그산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로 간 기능을 촉진하고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도 엘라그산은 간세포를 공격하고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활성 산소종과 염증을 방지함으로써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간세포 손상을 예방한다는 것을 밝혀내기도 했을 뿐만 아니라, 엘라그산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특정 효소의 상승을 방지해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엘라그산이 많은 음식

식물에서 엘라그산은 당 분자에 결합한 형태인 엘라지 탄닌으로 존재하며, 포도와 라즈베리, 딸기, 블랙베리, 크랜베리, 석류, 피칸과 호두를 포함한 견과류, 유칼립투스, 녹차와 붉은 과일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라즈베리는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라즈베리에 함유된 엘라그산의 90%가 씨앗에 들어 있습니다. 또한, 야생 딸기와 잎, 재배 딸기에도 다른 식물에 비해서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엘라그산 부작용

엘라그산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거나 보충제로 복용해도 안내대로 복용하면 부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엘라그산은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특히 스타틴과 항정신병약이나 혈액 희석제와 같은 약물의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인 사이토크롬 P450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하며, 임산부와 수유부에게도 권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