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바오일 효능 및 영양성분 활용법과 주의점

호호바 오일은 미국 남서부와 멕시코 등의 사막 지역에 서식하는 호호바의 씨앗에서 생산되는 왁스 성분으로 예로부터 아메리카 원주민은 부상과 염증, 상처를 치료하고 피부와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호호바 기름은 실제로 사람의 피지와 유사한 구조를 하고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염증 제거와 보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 영양성분과 효능

호호바 오일이 구조적으로나 화학적으로 인간의 피지와 유사한 왁스 모노 에스테르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 E가 풍부해 상처나 흉터, 튼 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토케미컬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염증을 줄임으로써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에 빠르게 침투해 보습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합니다.

 

호호바 오일 효능
호호바 오일과 화장품

 

호호바 오일 영양성분

호호바 오일에는, 가 돌레산과 에루크산, 올레산 등의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E, B 복합체, 실리콘, 크롬, 구리, 아연, 요오드 등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호호바 오일에는 페룰산과 도코센산, 에이코 센 산, 팔미 톨레 산, 고도 엘산, 오메가 6, 9 지방산 등이 고르게 함유돼 있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호바 오일 효능

호호바는 예로부터 아메리카 원주민에 의해 요리된 과일 형태의 식품으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암 치료, 간 및 신장 장애, 비만, 분만, 인후통, 표재성 질병 등의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호호바 오일은, 상처 치유, 사마귀, 건선, 여드름, 일광화상, 풀독 치료, 등의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약과 화장품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부 미인
호호바 오일 바르는 여성

 

피부 건강

호호바 오일은 사람의 피지와 성분이 유사한 왁스 에스터 성분으로 모공 깊숙이 침투해 모공의 노폐물을 녹이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보습하는 효과가 있어 유·수분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순하면서도 독성이 없어 민감한 피부에도 잘 어울리며, 피부에 겉돌지 않고 잘 흡수돼 피부에 보습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균 항진균 효과

호호바 오일은 항염, 항균, 항진균 및 항염증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상처와 사마귀, 무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호호바 오일은 쥐의 귀와 발의 염증 증상을 치료하고 치유 속도를 높였으며, 상처 형성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드름 치료

호호바 오일은 모공을 막지 않으며, 여드름의 주요 원인인 박테리아와 과도한 피지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균 작용이 뛰어난 호호바 오일은 발진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피지 생성을 조절해 피부 균형을 회복하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과도한 유분 생성을 방지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호바
덜익은 호호바 열매

 

호호바 오일 활용 및 주의점

호호바 오일은 트리글리세리드 에스테르가 거의 없는 탄화수소와 스테롤, 비타민, 미네랄, 왁스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의 외부 세포를 부풀게 하고 피지와 같은 수분 장벽을 생성하므로, 보습제에 섞어서 써도 좋고, 경피 제품과 화장품뿐만 아니라 의약품과 살충제, 윤활유, 바이오 에너지와 같은 산업 응용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호호바 오일 주의점

호호바 오일은 주로 피부에 사용하고 있으며, 섭취 시, 설사나 복통, 안절부절, 안구 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호호바 오일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사용하기 전에 알레르기 테스트를 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경우, 가려운 발진과 두드러기, 기도 폐쇄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