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 다이어트 계피가루 계피꿀차 효능 먹는방법

계피 다이어트 계피가루 계피꿀차 효능 먹는방법

계피는,녹나무과 식물인 계피나무, 육계나무의 가지껍질을 벗겨서 말린 것을 말하나 어떤 사람을 계수나무의 껍질을 말린것 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이것들을 갈아주면 계피가루가 되는 것입니다. 계피의 맛은 맵고 단맛이 나며, 성질은 따뜻하여 비와 위를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정과에 많이 쓰는 계피는,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불량과 배가 차고 아픈 증상, 구토와 설사, 타박상 등에 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풍습으로 인한 사지마비와 동통을 그치게 합니다. 계피 계피가루에는 탄수화물과, 인과 철, 비타민B등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시나믹 산과 정유를 함유하고 있어 향료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소화기 계통과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 효능이 있으며 열이 많을 때나 임신부는 복용하면 안 된다’고 전하고 있으며 허리나 무릎이 차고 시리며 아픈 신경통과 관절 질환에도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계피가루의효능 계피의효능 계피가루다이어트, 계피 다이어트 계피가루꿀차효능, 계피꿀차효능

 

계피에는 알데히드 성분이 있어, 매운맛과 독특한 향이 좋아 수정과에 쓰고 있으며, 방부제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산후에 출혈이 계속되거나 오래된 이질과 대변시에 출혈되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콩팥기능의 활성화에도 좋으며 하복부가 차고 방광염이 자주 발생하는 질병에도 응용되고 있습니다. 동물실험 결과에서는, ‘실험관 내에서 피부진균을 억제시키고 있는데 이것은 끓여서 사용할 때보다 냉침한 것이 효력이 우수하였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계피가루효능 계피꿀차 효능 

계피는 동의보에서, ‘계피의 약성을 열이 매우 많고, 맛은 달고 매우며 약간의 독이 있다’고 말하고 있으며, 또한 ‘계피는 모든 약을 고루 잘 퍼지게 하는 약성이 있기 때문에 여러 처방에 쓰인다. 계피는 속을 따뜻하게 하고 혈맥을 잘 통하게 하고, 간과 폐의 기를 고르게 하며 곽란으로 쥐가 이는 것을 낫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계피는 후추, 정향과 더불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향신료중 하나입니다. 계피는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량이 부족 하지만, 대신에 풍부한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쉽게 느껴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계피가루를 물에타서 먹거나  꿀을 첨가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계피가루의효능 계피의효능 계피가루다이어트, 계피 다이어트 계피가루꿀차효능, 계피꿀차효능


계피의 주의점과 부작용

계피에는 간에 독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쿠마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무기질 성분인 코마린은 간에 부담을 주고 발암물질일 가능성까지 제기된 물질로 유럽에서는 쿠마린에대한 섭취의 제한까지 설정된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마린의 부작용이 크지 않다고 하며 별 제제를 취하지는 않고 있지만, 인슐린을 복용하고 있는 당뇨병 환자는 전문가와 상의한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계피에는 감에 많은 것으로 알려진 탄닌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많은 양을 섭취하면 변비에 걸릴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