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삐끗할때 오는 허리통증 요추염좌

허리가 삐끗할때 오는 허리통증 요추염좌

허리통증 중에는 허리가 삐끗해서 오는 요추 염좌가 많습니다. 허리통증에서 많은 요추 염좌는 허리 부분의 척추뼈 사이를 이어주는 인대나 근육의 손상으로 통증이 발생하는 외적 질환중 하나입니다. 허리통증은 지금처럼 봄철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허리통증 요추 염좌는 겨우내 경직되어 있던 근육이 완전히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날씨가 따뜻하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을 너무 과하게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요추염좌는 갑자기 힘을 쓰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 때, 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래 동안 유지할 때도 생길수 있으며 심하게 재채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허리통증, 허리통증원인, 허리통증치료, 허리통증치료법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요추 염좌가 생겼을 때는 적당한 대처만으로도 풀릴수가 있습니다. 요추 염좌로 붓고 열이 나며 허리에통증이 심한 급성기 요추 염좌에는 일단 냉찜질로 응급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찜질은 일시적으로 혈관을 수축시켜 부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을뿐 아니라, 냉찜질로 허리의 온도가 떨어지면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혈액 순환이 활발해지며 산소와 영양공급이 늘어나면서 손상된 조직이 회복하는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온찜질은 내부 출혈과 부종을 악화할 수 있어 염좌 발생 2~3일 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

 


허리통증이 있을때는 진통소염제를 먹는것도 좋습니다. 진통소염제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뿐 아니라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급성 요추 염좌가 발생했을 때는 허리가 이완된 상태에서 휴식을 취해야 하며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는 척추를 받쳐주지 못해 요추 염좌가 심해질수 있습니다. 맨 바닥 역시 피하고 적당히 단단한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천장을 바라보고 누울 때는 무릎 아래 베개를 받쳐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하는 게 도움이 된다.

 

허리통증, 허리통증원인, 허리통증치료, 허리통증치료법


요추염좌로 허리통증이 어느정도 가라않아도 주의해야합니다. 특히 허리를 좌우로 돌리는 등 너무 과도한 스트레칭은 요추 염좌가 재발할 우려가 있어 피해야 하며, 뜨거운 찜질이나 사우나 또한 허리통증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는 좋지 않습니다. 허리통증이 심한 급성 척추 염좌의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면 통증이 절반 이상 감소하거나 완치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허리디스크 등 척추질환일 가능성이 많으므로 전문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