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칼로리와 바나나 효능

바나나 칼로리와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주스나 간식으로 그냥 먹어도 좋지만 말려두었다가 먹기도 하고 바나나 우유에도 첨가되는 우리에게 사랑받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노란 껍질을 벗기면 드러나는 하얀 바나나는 달콤한 맛과 함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건강에 좋으며 포만감을 쉽게 느낄수 있어 원푸드 다이어트의 식품으로도 자주 활용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칼로리 함량에 비해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과 망간 비타민C 비타민B6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 바나나의 칼륨 성분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사과의 3배에 이를 정도입니다. 바나나의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염분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도 좋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성분,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불면증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있으며 바나나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생성되는 것을 돕는 효능까지 있으며, 바나나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마그네슘 성분은, 우울증과 불면증에 효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몸 안에 활성산소가 많이 생기게 되면, 노화와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나 바나나에 많은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E 성분이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바나나 1개 포함된 칼로리는, 90~100칼로리 정도에 이르고 있습니다. 열량이 낮은 식품은 아니지만, 탄수화물과 비타민A, 비타민C등 많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의 함량은 아주 적은 식품입니다. 바나나를 섭취시에는 쉽게 포만감을 느낄수 있으며 지방 함량또한 적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바나나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간식으로 바나나를 섭취하거나,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 건강에 좋을 것 입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성분, 바나나 효능


그러나 바나나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할때는, 간식으로 먹거나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여 포만감을 느끼고 싶다면, 한 끼에 1~3개가 적당하며, 너무 많은 양은 오히려 살이 찔수도 있습니다. 바나나를 5~6개 정도 복용하면 두 끼 식사 정도의 열량이 될 것 입니다. 바나나를 너무 많은 양을 복용 한다면 다이어트 역효과를 볼 수도 있으며, 삼시 세끼를 바나나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에 해가 될수도 있어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