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은 슈퍼곡물 네이비빈

흰강낭콩은,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미녀들의 콩’으로 불리며 단순한 식품을 넘어서 새로운 슈퍼곡물로 여기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방송을 통해 건강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 되면서 흰강낭콩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흰강낭콩은 흰 콩으로 불리는 울타리콩과 구분하기 어려워 혼돈하기 쉽습니다. 흰강낭콩에 함유하고 잇는 '파세올라민' 성분은, 체내의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여 몸밖으로 배출시키며 비타민 등 영양소는 그대로 흡수하고 탄수화물을 배출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네이비빈이라고도 불리는 흰강낭콩은 단백질과 칼슘,칼륨, 마그네슘, 비타민B,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칼로리는 비교적 낮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사포닌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중성지방을 줄이고,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보이고 있습니다.

 

흰강낭콩, 네이비빈, 화이트키드니빈, 흰강낭콩 효능, 흰강낭콩 부작용 흰강낭콩 다이어트


흰강낭콩은 콩팥과도 비슷하게 생겼다하여, 콩팥이란 뜻의 ‘Kidney’가 붙여져 화이트키드니빈(White Kidney Bean)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날씬한 몸매의 미녀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투스카니 지역에서, 흰강낭콩을 많이 섭취하고 있어, 미녀들의 비법으로 전해지기도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흰강낭콩 100g당 열량은 337kcal, 지방 1.5g, 탄수화물 60.75g 이 들어 있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은 22.33g이 들어있는데 이는 우유(2.8g)의 7배, 달걀(11.4g) 의 2배 정도에 달한다’고 흰강낭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흰강낭콩에 함유하고 있는 파세올라민 성분은, 탄수화물의 소화흡수를 방해하여 체내 흡수되지 않고 배변으로 배출되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흰강낭콩을 식전에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체중 감소 효과가 있다는 해외 연구들도 있습니다. 흰강낭콩은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방해하고 단백질의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섭취량은 30g, 즉 60알정도가 좋습니다.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구토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 네이비빈, 화이트키드니빈, 흰강낭콩 효능, 흰강낭콩 부작용 흰강낭콩 다이어트


흰강낭콩에는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배, 우엉의 3배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해소에도 좋으며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고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흰강낭콩에는 렉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렉틴 성분은 충분히 가열해야만 독성이 사라진다고 하며, 그대로 먹을 경우에는 심한 설사나 구토 같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동안 물에 담가 불리고 끓는물에 10분이상 끓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