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은 불포화지방산 대표 식품

아보카도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올리브 오일보다도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더 높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발연점이 높아 익히거나 튀기는 음식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기네스북에 따르면 세계 과일 중에서도 아보카도 오일에 가장 영양이 높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 에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칼슘과 칼륨 등 11가지의 미네랄과 18가지의 아미노산, 20가지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세포막의 중요한 구성 성분인 오메가3, 오메가6는 물론이며, 오메가9로 알고 있는 불포화 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 오일은,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 아보카도오일 효능, 아보카도오일 부작용, 아보카도오일 먹는법, 아보카도오일 먹는 방법


영양이 많은 아보카도는 꾸준하게 섭취만 잘 해도 고혈압과 혈액순환 등 다양한 주요 성인병을 사전에 관리할 수 있다고 말 하고 있습니다. 또한 꾸준하게 아보카도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보카도 오일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섭취의 편리성이 아보카도 오일의 가장 큰 장점이지만 그 외에도 아보카도를 오일로 섭취해야 하는 이유로는, 체중 및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샐러드를 즐길 때, 아보카도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베타카로틴 흡수를 15.3배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베타카로틴 흡수의 증가는 우리 몸에 필수 요소인 비타민A를 가장 안전한 천연 상태 그대로 섭취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합성비타민 섭취시 과다 복용으로 인한 두통, 가려움증, 골관절 통증, 탈모 등의 부작용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것 입니다. 비타민A는 피부와 점막을 보호하고 항산화, 항암 작용을 하며 세균 감염에 대한 면역력 증가시키며, 아이들의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위나 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 아보카도오일 효능, 아보카도오일 부작용, 아보카도오일 먹는법, 아보카도오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채식식단과 함께 섭취하면 야채의 영양소 흡수율을 높여 주고 있으며, 특히 상추나 당근, 시금치 등과 함께 먹으면 베타카로틴 흡수율을 최대로 증가 시킬수 있으며 항산화 작용이 강화 됩니다. 체내에 흡수된 베타카로틴은 천연 비타민A 형태로 전환되며, 전환된 비타민A는, 피부와 점막을 보호하고 항산화, 항암 작용을 하며 세균 감염에 대한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그러나, 합성비타민 형태로 과다 섭취하면 두통과 가려움증, 골관절 통증, 탈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