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런트(Blackcurrant) 안토시아닌 성분과 효능

블랙커런트(Blackcurrant)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런트(Blackcurrant)의 안토시아닌 함량은 크랜베리의 3배 이상 함유돼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뉴질랜드산 블랙커런트(Blackcurrant)에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773mg까지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블랙커런트에는 비타민C의 함량도 높아서, 다른 베리류의 10배에 이르고 있습니다. 일반 블루베리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만 해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블랙커런트(Blackcurrant)의 비타민C 함유량은 100g181mg으로 엄청나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오렌지의 4, 레몬의 3배나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블랙커런트(Blackcurrant)는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산화를 막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과 피부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커런트(Blackcurrant) 안토시아닌 성분과 효능


블루베리와 아로니아, 아사이베리 처럼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보랏빛 베리 블랙커런트(Blackcurrant) 역시 눈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블랙커런트 베리가 더욱 좋은 것은, 몸에 좋은 필수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까지 함유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필수지방산 감마리놀렌산은, 불과 몇 종류의 식물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중 블랙커런트 씨앗에는 16%의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블랙커런트(Blackcurrant)는 비타민A, B2, B6, C, 아연이 풍부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외부에서의 세균 바이러스 침입을 막아 독감예방과 피부진정, 보습효과, 혈액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리통과 갱년기에 도움을 주며 통풍이나 류마티즘으로 인한 관절염, 관절 통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베리류 중에서도 항산화 지수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진 블랙커런트(Blackcurrant), 중국의 우주인 류양의 우주식단에도 포함되었던 식품이며, 영국의 팝스타 아델의 다이어트식과 마돈나와 기네스펠트로의 건강식으로 더욱 유명해진 식품이기도 합니다.

 

블랙커런트(Blackcurrant) 안토시아닌 성분과 효능


블랙커런트(Blackcurrant)에는 칼슘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를 건강하게 하며, 뇌의 도파민 수치 향상과 치매예방, 스트레스 조절능력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작물연구소 스튜워트 박사 연구팀은, ‘블랙커런트(Blackcurrant)의 천연 폴리페놀 성분이 사람의 세포에 잠재적 효과를 주는데, 이같은 항산화 효과가 신경세포의 손상을 막아 알츠하이머의 진행을 막아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미국 자연제품연합회 에서도 블랙커런트에는 안토시아닌 성분 중 델피니딘과 시아니딘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과 항암에도 높은 효과를 보인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