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토에 함유된 나토키나제 효능

낫토에는 나토키나제가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유익균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낫토에는 나토키나제를 비롯한 유익균이 김치와 된장, 요구르트 보다도 더많은 유익균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식품 중에서 가장 많은 유익균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유익균은 장에 들어가면 면역세포를 많이 만들어 내기 때문에 면역력을 끌어올려 건강하게 합니다. 낫토를 먹는 것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 때문만은 아니며, 낫토에는 유익균 외에도 다양하고 이로운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 대표적인 성분이 천연 혈전용해제로 불리는 나토키나아제를 들 수 있습니다. 낫토를 젓가락으로 휘저으면 끈적한 점액질이 실처럼 나타나는데, 이 점액질 속에 나토키나아제가 있어혈관을 막는 혈전을 녹이고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성분입니다.

 

낫토 효능, 낫토, 나또


낫토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소고기와도 비슷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낫토에는 특이하게도 동물성 단백질에 많은 포화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은 함유되어 있지않아 만성질환자들도 부담없이 충분히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여 낫토 100g에는 10.16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바나나와 고구마보다도 더 많은 양으로, 특히 낫토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변을 부드럽게 하는 수용성과 변의 부피를 늘리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낫토에 함유하고 있는 두가지 식이섬유질 상호간의 작용으로 인하여 장 속을 더욱 깨끗하게 합니다. 낫토에 풍부한 이소플라본은 여성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낫토의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구조를 띠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성들의 생리불순과 생리통, 생리전증후군(PMS)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갱년기 이후 여성호르몬이 급감한 주부에게 더욱 좋을 것입니다. 또한 에스트로겐 감소에 따른 골다공증과 골 손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낫토 효능, 낫토, 나또


낫토는 신장 기능이 떨어진 환자는 낫토 섭취 시 주의해야 하며 낫토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켜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는 사람에게 좋지만 신장 기능이 떨어진 사람은 칼륨 대사를 원활히 하지 못하여, 고칼륨혈증에 걸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낫토는 보관 시에도 주의해야 하며, 높은 온도에서 보관하면 발효 속도가 빨라져 균의 활동이 너무 활발해져 샤리라는 과발효 현상이 생겨, 먹을 때 서걱거리는 식감이 나타나기 때문에 구입 후에는 곧 바로 냉장 보관하며 기한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