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확장증 증상은 기관지가 확장되어 수축되지 못해

기관지확장증 증상은 기관지가 확장되어 수축되지 못하고 계속해서 확장된 상태로 있는 폐질환으로, 주로 결핵이나 폐렴 등을 앓고 난 뒤에 이 같은 기관지확장증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관지확장증 증상으로 인하여 기관지에 변형이 오게 되면 외부의 조그만 자극에도 쉽게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많은 양의 가래가 만들어지고 호흡을 곤란하게 만듭니다.

 

기관지확장증 증상은 기관지가 확장되어 수축되지 못


기관지확장증은 비가역적 질환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진행되고 가래가 더욱 끈적끈적해 지면서 기관지에 달라붙어 잘 뱉어지지 않게 되고 반복되는 기침으로 인하여 기관지의 모세혈관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면서 피가 섞인 가래와 함께 객혈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기관지확장증은 비가역성 질환이기 때문에, 기관지확장증 치료는, 원상회복 시키는 것이 아니라, 이미 확장된 기관지의 상태를 더 이상 나빠지지 않게 하면서 기관지를 보호하기 위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

 

기관지확장증 증상은 기관지가 확장되어 수축되지 못


기관지확장증 원인은, 심폐기관의 균형과 조화가 깨지고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게 되면서 심폐의 면역기능까지 깨져 기관지확장증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심폐의 균형과 조화를 깨는 심폐, 소화기, 부신 등의 균형과 조화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심폐 면역을 향상시키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기관지확장증 증상은 기관지가 확장되어 수축되지 못


기침과 객혈 등 호흡이 곤란한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기관지확장증의 특성이 아니더라도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관지확장증 치료에서는 기침이나 가래, 호흡곤란과 같은 증상뿐만 아니라 심폐운동을 방해하는 전반적인 요소를 확인해서 치료하게 됩니다.

 


기관지확장증 환자의 절반 이상에서 질환이 진행됨에 따라서 객혈 증상이 나타나고, 가래로 인해 좁아진 기관지 때문에 호흡이 곤란해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기도폐쇄로 인한 호흡곤란은 생명과도 직결되며, 한번 발생하고 나면 기관지가 계속적으로 손상되기 때문에 기관지확장증은 무엇보다도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한 증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