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효능, 먹는법과 부작용

샐러리효능, 먹는법과 부작용

샐러리에는 비타민C와 폴리페놀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춰주고, 항암효과와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샐러리에는 다량의 파라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에 축척되어있는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혈전이 생성을 예방하고 녹여 주어,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리효능


샐러리효능

샐러리는 수분 함량이 많아서 95% 정도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무기질과 나트륨, 칼슘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 되어있습니다. 샐러리는 체내 유해한 일산화탄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두통을 없애주고 정장작용을 하며,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해소시켜주는 심신 안정효과가 탁월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샐러리효능

샐러리에는 혈관에 쌓인 혈전을 용해해주는 파라진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근경색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샐러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해소와 소화촉진, 다이어트 등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샐러리효능


셀러리는 당질과 지방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소를 다량 함유하여 다이어트 식품에서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샐러리에는 비타민B1, B2가 풍부하고 칼륨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내 쌓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샐러리는 다이어트에 좋을 뿐만 아니라 조혈작용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철분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에 빈혈증상이 있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리는 심신안정 효과가 있어,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이 성분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샐러리효능


샐러리 먹는법과 부작용

심줄 부분을 제거하고 샐러드를 만들기도 하며 수프나 스톡에 첨가하여 육류의 냄새를 제거하기도 한다. 또한 다른 채소와 함께 갈아서 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살짝 데쳐서 무침이나 피클을 만들기도 합니다. 샐러리는 마요네즈와 함께 먹어 샐러리의 독특한 향을 줄일 수 있어서 먹기는 좋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열량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출혈이 있거나 두통, 냉증, 상기증이 있거나 위장이 찬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