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귀의 효능! 여성에게 특히 좋다

당귀의 효능! 여성에게 특히 좋다

여성에게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당귀의 효능은 여성들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당귀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잦은 음주로 인한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기관지나 천식에도 좋으며, 각종 부인병에 좋아서, 월경을 조절하고, 생리통을 제거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런 효능은, 당귀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진통에도 특별한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귀의 효능, 당귀효능


당귀의 효능은 여성에게 특히 더 좋은 약재로, 나쁜 피를 몰아내고 새로운 피를 만들어, 산후복통과 생리불순, 자궁출혈과 젖몸살, 등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당귀는 우리나라 전역에 거쳐서 자생하고 있으며, 고산지대에서 채취한 당귀일수록 당귀의효능이 더 뛰어난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당귀는 여성들의 수족냉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족냉증은,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말하며,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 흔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주요 장기에서 많은 양의 혈액을 요구 하게 되면, 먼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손발을 포기하게 되고, 손과 발로 보내는 혈액의 공급량이 줄게 되면서 차가워지는 것입니다. 젊은 여성들은 몸매 관리에 신경을 쓰다 보니 잘 먹지 못한 상태에서, 자궁에서는 달마다 많은 양의 혈액을 요구하고 배출하니, 손발이 먼저 포기 되어 차가워지게 되는 것입니다.


당귀의 효능, 당귀효능


 당귀의효능 당귀 사용법

당귀의 효능은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며 상처를 빨리 아물게도 하며 통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귀는 대부분 그대로 많이들 쓰고 있지만 당귀의 약성을 더욱 더 강하게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술에 씻어서 쓰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른 차처럼 볶아서는 안 된다고 하며, 당귀는 볶는 과정에서 당귀 특유의 향이 나는 정유성분이 증발되어 좋은 성분이 파괴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귀의 효능

당귀는 뿌리뿐만 아니라 당귀의 어린순을 나물로 무쳐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당귀는 산형과에 속하는 여러 해 살이 풀로, 향이 독특하고 좋아서, 목욕할 때 쓰이기도 합니다. 89월에 자주색 또는 흰색 꽃이 피며, 암수가 구분되며 민간요법으로는, 당귀의 가는 뿌리를 차로 달여 마시거나, 술을 담가서 먹기도 합니다. 말린 당귀를 구입하여, 적당량을 넣고 끓여서 건더기는 건져내고 보리차처럼 수시로 마셔도 좋습니다.

 


당귀의 효능, 당귀 먹는법

또한, 당귀는 삼계탕을 끓일 때도 사용하고 있으며, 인삼과 당귀, 대추를 함께 넣어 끓이면 음과 건강을 동시에 보할 수 있는 건강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평소에 혈색이 안 좋고 손발이 잘 저리며 가끔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체질을 가진 사람이나 수험생들에게는 당귀잎차를 달여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귀가 기억력과 집중력 등 두뇌활동에도 직접적으로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