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오일효능! 영양제 부럽지 않다

아보카도오일효능! 영양제 부럽지 않다.

아보카도는 겉모습과는 달리 부드러운 식감에 좋은 오일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다량의 단백질과 티아민, 리보플 라민, 비타민A 11종의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주요산지로는 미국 캘리포니아, 이탈리아, 이스라엘, 남아프리카 등의 열대 지방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으며 과일 38종을 기네스북에서 분석한 결과 아보카도에 가장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에는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효능! 영양제 부럽지 않다


특히 아보카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발암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생성과 암 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함유된 오일성분 중에는 비타민A, B, C, E 등과 칼륨,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높은 함량의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함유되어서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생활로 육류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의 혈관에 많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제아진틴 성분과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과 함께 위장기능을 강화의 효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피부에 바를 수도 있는 아보카도 오일에는 올레인산과 비타민 E가 들어있어 수분을 흡수하고 유지하게 하여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줄 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염분 함량이 낮고 혈압을 조절하는 칼륨이 열대 과일 가운데서 가장 풍부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효능! 영양제 부럽지 않다


아보카도는 과일로는 드물게 식물성 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숲속의 버터로 불리며, 각종 미네랄과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항암 효능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과일 중의 보석, 아프리카 생명의 근원이라 불리며 칭송받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주로 기온이 높고 습윤한 중남미 아열대기후 지역과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보카도가 몇 해 전부터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졌지만, 남아메리카 대륙에서는 이미 1만 년 전부터 식용되어 왔습니다.

 

이처럼 아보카도오일 효능 중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라는데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가 100g, 5.3g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식사와 함께 섭취시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식사량 조절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내장지방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대장 운동을 활성화시켜서 변비에 도움이 되고, 대장암 예방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아보카도오일효능! 영양제 부럽지 않다


최근에야 백화점이나 마트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아보카도는 동그랗고 과피가 너무 검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줄기를 눌렀을 때 살짝 들어가야 잘 익은 것이며, 구매 후에는 실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만약 익지 않은 것을 냉장고에서 보관하게 되면 자칫 보관도중 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덜 익어 딱딱한 아보카도는 신문지에 싸 상온에서 1~2일 가량만 두면 금방 말랑말랑해지게 됩니다.

 

아보카도오일효능! 영양제 부럽지 않다


아보카도는 과육을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 등의 요리에 곁들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요즘은 보관이 용이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87.9% 정도로 이루어져 있어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과 혈관관리에 효과적인 식품이며, 발연점이 높아서 튀김이나 볶음 요리 등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채소에 아보카도 오일을 뿌려 함께 섭취하면 비타민 흡수율이 15배까지 더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