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슬먹는방법 및 우슬뿌리 효능

우슬먹는방법 및 우슬뿌리 효능

쇠무릎이라 불리는 우슬초는 소의 무릎을 닮았다고 하여 소 우()에 무릎 슬()자를 써 우슬초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골수를 보충하고 음기를 잘 통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관절염 치료에 쓰고 있습니다. 우슬초 뿌리효능은, 사포닌과 칼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신경통과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동물실험을 통해서도 진통 효능이 입증된바 있습니다.

 

우슬뿌리효능, 우슬먹는방법, 우슬, 우슬효능, 우슬뿌리


우슬뿌리 효능, 관절염

우슬초뿌리는 노년기에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한 요통이나 무릎 통증에 효능이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근골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슬초뿌리는 한방에서도, 수렴과 이뇨 약으로 쓰고 있으며, 임질과 산후복통, 요통, 관절염, 각기, 수종, 음위 등의 치료에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우슬뿌리 효능, 혈액순환

우슬초 뿌리효능은 내장이 허약한 것과, 남자의 양기가 부족 할 때, 소변이 시원하지 않고, 찔끔 거리며 혈뇨를 보는 증상, 노인의 실뇨를 다스리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어혈을 제거하여, 우리 몸속에 들어있는 나쁜 피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우슬뿌리효능, 우슬먹는방법, 우슬, 우슬효능, 우슬뿌리


우슬초 효능, 혈압강하

우슬초는 비름과의 다년생 식물로 우슬, 쇠무릎, 쇠물팍, 접골초, ,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 왔으며, 동의보감에서도, 무릎관절과 음소증, 요실금, 여성의 월경, 허리와 등뼈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슬뿌리는 자궁의 수축을 증강시키며 약한 이뇨작용이 있고, 혈관을 확장시켜 일시적인 혈압강하작용을 나타내기도 한다.

 

우슬초뿌리 성질

우슬초뿌리 성질은 평범하고 맛은 시고 쓴맛이 납니다. 우슬뿌리 효능은 부인의 생리를 정상으로 유도하는 효능이 있으며 배변을 용이하게 합니다. 우슬초뿌리는 특히 관절염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관절염을 앓고 있는 관절환자 중에는, 우슬뿌리를 챙겨 먹는 사람이 많으며, 우슬초뿌리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슬뿌리효능, 우슬먹는방법, 우슬, 우슬효능, 우슬뿌리


우슬 먹는 방법

우슬초 뿌리를 먹는 방법은, 건조된 우슬뿌리 20g 정도를 물2리터에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이 후에40~1시간가량 더 끓여서 식히 후에 냉장보관하면서 하루에 3~5잔씩 꾸준히 복용하면 됩니다. 이런 절차가 번거로운 사람은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