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넛츠분말,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 법

타이거넛츠분말,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 법

타이거넛츠(TigerNuts)가 새로운 슈퍼 푸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타이거넛츠는 얼룩덜룩한 모양이 호랑이의 무늬와 닮았다 하여 타이거넛츠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며, 생김새와 이름 때문에 견과류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고, 실제로 그런 포스팅이 많기도 하지만, 타이거넛츠는 덩이줄기 과에 속하는 식물의 덩이뿌리로 스페인에서는 추파(chufa)라고 불리며 타이거넛츠를 이용하여 만든 오르차타(Horchata)가 국민음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타이거넛츠분말,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 법



타이거넛츠 효능

타이거넛츠에는 무엇보다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타이거넛츠 100g당 약 58g 정도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이거넛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낮은 칼로리는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타이거넛츠에 함유된 탄수화물은 저항성 전분으로 밝혀져 있으며 저항성 전분은, 체내에서 소화 효소에 의해 잘 분해되지 않은 성분으로 흡수율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이거넛츠 영양성분

타이거넛츠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은 식이섬유를 비롯한 단백질과 6가지미네랄 성분인, 칼륨과 마그네슘, 칼슘, 아연, , 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E, 비타민C, 비타민B-6, 엽산, 리보플라빈, 티아민, 나이아신 등, 7가지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산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NASA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단백질과 탄수화물 및 지방이 최적의 비율로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타이거넛츠분말,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 법


타이거넛츠 먹는 법

타이거넛츠는 아프리카나 스페인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는 식품입니다. 최근 옥스퍼드대학의 한 연구를 통해서 동아프리카에서는 200만 년 전 주식으로 타이거넛츠를 섭취했던 것으며 밝혀지고 있으며 구석기 시대에서 인류가 현생 인류로 진화하는데 핵심적인 영양학적 역할을 수행한 식품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참고로 타이거넛츠 칼로리는 100g500kcal로 밝혀져 있으며, 먹는법도 간단하고 다양하여 그냥 먹기도 하고 밥에 넣어 먹기도 하고 반찬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타이거넛츠분말 먹는 법

이처럼 타이거넛츠가 인류 진화에 관여할 만큼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진 가장 눈에 띄는 효능은 바로 풍부한 식이섬유를 꼽고 있습니다. 스페인 Migual Hernandez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타이거넛츠분말 100g당 식이 섬유 57.91g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중에는 몸에 좋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되어 있으며, 타이거넛츠분말은 먹기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타이거넛츠 분말은, 우유나 요거트, 두유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타이거넛츠분말,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 법


타이거넛츠, 분말 주의 사항

이밖에도 올리브유와 비슷한 지방산 구조로 건강한 지방을 제공해 주며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비타민E와 적절한 세포 및 장기의 기능을 돕는 칼륨도 풍부하다또한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타이거넛츠를 식단에 추가하면 뼈의 변성을 막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장 기능도 강하게 만들어준다. 하지만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을 15~20알 정도로 권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