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올라차 효능, 그라비올라 열매 부작용

그라비올라차 효능, 그라비올라 열매 부작용

최근 슈퍼 푸드로도 알려진 그라비올라는, 천연 항암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며 그 효과는 현존 항암제의 1만 배에 달한다고 전해진다. 항암효과 뿐만 아니라 고혈압, 고지혈증, 아토피, 면역력 향상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라비올라효능, 그라비올차효능, 그라비올라차, 그라비올라잎, 그라비올라열매



그라비올라 다른 말

그라비올라는 포포나무과의 식물로 사우어솝’ ‘구야바노라고도 불리며 산지는 필리핀, 베트남, 인도, 남미 등 열대 지역이다. 열대지역의 그라비올라 나무는 6m까지 자라고 벌레를 퇴치하는 효과가 있어 나무가 벌레로부터 안전하며 오래 전부터 열대지역의 원주민들은 잎, 뿌리, 줄기, 씨앗, 열매 등을 약용으로 사용되어 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그라비올라는 목련목 포포나무과의 열매를 일컫는 가시여지의 포르투갈어로써 열대기후인 멕시코, 쿠바, 콜롬비아, 브라질, 페루 등의 중남미와 필리핀, 베트남 등지의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암세포를 억제하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억제하는 효능 외에도 고혈압, 고지혈증 및 합병증, 협심증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라비올라효능, 그라비올차효능, 그라비올라차, 그라비올라잎, 그라비올라열매



그라비올라차 먹는 법

그라비올라를 섭취하는 방법은 그로비올라 건 잎을 우려내어 그라비올라차로 마시거나, 분말로 만들어 각종 음식물에 첨가하여 섭취하고 있으며, 비누로 만들어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그라비올라차의 맛과 향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도 효능이 좋은, 그로비올라 건잎 티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로비올라차 티백은 보관이 용이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라비올라 항암효능 및 부작용

그라비올라의 파이토케이컬은 인공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이 주신 천연 항암초로 불리고 있으며 실제로 그라비올라의 아세토게닌 성분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항암제, 아드리아마이신 보다도 무려 만 배 이상의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로비올라는 저혈압환자나 임산부는 그라비올라가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비올라효능, 그라비올차효능, 그라비올라차, 그라비올라잎, 그라비올라열매



그라비올라 재배

국내에서는 생소한 식품으로 아직 식약청의 건강기능식품의 고시원료 및 개별인정원료로 인정되지 않고 있지만 미국에서는 많은 아세토제닌을 함유하고 있는 그라비올라 잎의 추출물을 건강보조식품 마켓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로비올라는 국내에서도 비닐하우스에서 재배하기도 하지만 열대지방과는 재배 환경이 다른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