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가루먹는법, 차가버섯성분

차가버섯가루먹는법, 차가버섯성분

차가버섯이 항암 효능을 비롯한 노화방지와 면역력 유지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차가버섯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폴리페놀과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 항산화, 항염, 등의 효과가 입증된바 있습니다. 주로 러시아에서 오는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난 상처를 통해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자라게 되며, 보통 버섯과는 달리 살아 있는 나무에 붙어 기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버섯가루먹는법, 차가버섯성분


차가버섯 성분

차가버섯은, 극지 대에 가까운 시베리아나 캐나다 등지에서 혹한을 견디며 자란 차가버섯을 채취하여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 속에서 살다가 나무껍질을 뚫고 나온 후에도 10년 이상 성장하게 되고, 자라는 동안 자작나무 성분을 섭취하게 되는 차가버섯에는 자작나무가 갖고 있는 폴리페놀을 비롯한 베타글루, 베툴린, 베툴린산 등, 각종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차가버섯 먹는 법

러시아에서는 16세기경부터 차가버섯을 차 대신 달여 마시는 등 민간요법으로 이용해 왔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차가버섯은 상황버섯이나 영지버섯과 같이 끓이거나 우려내어 먹는 것이 아니며, 대부분 빠른 산화력과 영양소가 파괴되는 특성 때문에 원물 덩어리를 우려내어 먹는 형태보다는 추출된 분말을 구입하여 먹는 것이 보통입니다.


차가버섯가루먹는법, 차가버섯성분



차가버섯가루먹는법

차가버섯가루를 먹는 법은, 60도가 넘지 않는 미지근한 물에 타서 식전 30분전에 1g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온도까지 제시하는 이유는,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열에 약한 영양성분까지 온전히 섭취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또한 녹차를 자주 섭취하는 경우에는 녹차를 마시기 전후로 30분 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차가버섯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와는 상극인 차가버섯

녹차는 일부 미네랄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므로 차가버섯의 유효 미네랄 성분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녹차를 마시는 방법도 70도를 넘지 않는 물에 우려내어 먹는 것이 맛과 향, 영양 면에서 우수하듯이 차가버섯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에도 적정온도가 있는 것입니다.

 

차가버섯가루먹는법, 차가버섯성분


차가버섯분말 가격

최근 차가버섯 분말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차가버섯 가격이나 먹는 방법, 차가버섯 끓이는 방법 등에 대해 궁금해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을 먹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원물 덩어리를 끓여 먹는 방법이 있지만 대부분 분말 형태로 가공하여 판매되고 있으며, 이것을 구입하여 물에 타 먹는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차가버섯분말 가격도 많이 내려서, 300g을 만원 정도에 구입하여 먹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