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잎 효능 및 구아바 권장 섭취량

구아바잎 효능 및 구아바 권장 섭취량

구아바는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로 예로부터 잉카인들이 고산지대에서 길러, 열매와 잎, 나무껍질 등을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구아바의 원산지는 아메리카 열대지방이지만 현재는 분포지역이 넓어져 아열대 지방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구아바 잎에서는 많은 유효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불순물과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타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아바, 구아바효능, 구아바잎차, 구아바잎효능, guava


구아바 효능

구아바는 탁월한 항산화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는 각종 비타민과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과 뇌졸중을 일으키는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구아바 하나에는 일일 권장량의 2배에 달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오렌지보다도 더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은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에도 좋습니다.


구아바나무 묘목

구아바는 생명력이 강한 나무로 여름철에는 최고 45.5, 겨울철에는 얼지 않을 정도의 온도에서도 일부 재배 가능하여 현재 상당히 많은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습도나 건조에도 매우 강하고 병충해도 거의 없기 때문에 무농약으로 재배할 수 있습니다. 화분에서도 잘 자라 집에서 기르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묘목이 판매되고 있기도 합니다.

 

구아바, 구아바효능, 구아바잎차, 구아바잎효능, guava


구아바잎 폴리페놀 효능

구아바는 아토피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구아바 잎에는 기존에 알려진 열매나 잎에 비해서 아토피 피부질환 억제물질이 20%정도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효능도 뛰어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구아바잎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가려움을 억제하고 피부세포 재생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아바잎 효능

구아바잎은 천연 항히스타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비염 증상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히스타민보다 강력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인 류코트리엔의 활성화를 억제하고 항산화력도 높아 염증세포가 분비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도 비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만성 장염과 이질, 소아의 소화불량에도 효능이 있으며,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구아바, 구아바효능, 구아바잎차, 구아바잎효능, guava


구아바 부작용 및 섭취량

구아바는 시고 떫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변비가 심한 사람은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아바잎을 가루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잎가루를 과다 복용 시 설사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회 사용량을 가루는 1~2g정도, 잎차는 3-4매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