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 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예전에는 귀족채소라 불리며 왕가에서 즐겨 먹던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스테이크와 같은 육류와 잘 어울리며, 육류에서 부족 되기 쉬운, 비타민 A C K가 풍부하고 엽산 망간 칼륨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식품이기도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 성분

아스파라거스는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 A, B, C, E, 무기질, 식이섬유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100g12정도의 낮은 열량을 가진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엽산이 풍부하여, 아스파라거스 100g에는 190의 엽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B6과 함께 빈혈을 예방하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는 신장기능을 좋게 하여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체내 노폐물과 수분을 배출시켜, 부종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혈당상승을 억제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병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스파라거스에 풍부한 루틴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간 해독기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 먹는 법

예전에는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보던 아스파라거스는 최근 들어 마트나 일반 식료품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을 만큼 흔한 식품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스테이크뿐만 아니라 샐러드의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스프나 튀김용등 용도가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에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추 간을 하여 그릴에 굽기만 해도 훌륭한 요리가 될 정도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초장

아스파라거스는 고급식품이면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를 살짝 데쳐서 윗부분의 봉우리 쪽에만 양념을 살짝 묻혀 먹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달걀노른자를 이용해 만든 소스나, 너무 맵지 않고 단 맛이 강한 소스가 아스파라거스에 어울리는 소스이지만, 아스파라거스를 데친 다음에 초장에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성분 먹는 법



아스파라거스 보관법

좋은 아스파라거스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아스파라거스의 색깔이 선명하고 봉오리가 닫혀있고 수염뿌리가 나와 있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는 수확한 순간부터 당도가 줄어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쓴맛이 강해지게 됩니다. 때문에, 가까운 지역 생산품을 고르거나 구입 후에는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아스파라거스는 젖은 신문지로 싸서 랩을 씌워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