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오레가노(oregano) 성분

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오레가노(oregano) 성분

오레가노는 꽃 박하라고도 부르는 허브의 한 종류로 박하 향과 같은 향기가 나기 때문에 꽃박하라 부르기도 하며 진통을 진정시키고 소화가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레가노는 토마토의 맛과 향을 더 좋게 하기 때문에 토마토소스 요리와 잘 어울리며 피자나 스파게티 요리에 빠지지 않고 사용하기도 하지만 너무 많이 쓰게 되면 요리 본연의 맛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오레가노(oregano) 성분


오레가노 오일 성분

오레가노는 병충해와 추위에 강해 가정에서도 기르기 좋으며, 항산화 효능이 있는 로즈마리 산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호흡기 계통에서 일어나기 쉬운 여러 가지 증상을 완화하고 감기나 독감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레가노 오일에는 철분과 식이섬유, 비타민 E, 망간, 칼슘, 철분, 오메가 지방산, 트립토판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K 까지도 풍부 하여 골다공증에도 좋습니다.


오레가노 오일 항암효능

오레가노에는 다양한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오레가노의 추출물이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암세포의 성장을 멈추게 한다는 이탈리아의 로마대학 연구진의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오래가노에서 추출한 오레가노 오일에는, 티몰과 커버크롤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오레가노(oregano) 성분



오레가노 효능

오레가노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슬로바키아 과학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백리 향과 오레가노 혼합 추출물을 실험용 쥐에게 투여한 결과 염증지표가 떨어진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레가노에는 커버크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서 콜레스테롤과 지질을 분해하여 배출하기 때문에 지방간을 완화하며 비만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레가노오일 효능

오레가노오일은 세균성 질환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좀균이나 습진과 같은 피부질환은 칸디다균 같은 세균 증식 때문에 발생하게 되지만 오레가노 추출물이 이러한 곰팡이 균을 없애주며 세균성 질환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레가노 오일이 폐렴 등을 유발하는 녹농균과 대장균 등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레가노 오일 효능 및 오레가노(oregano) 성분



오레가노 용도

오레가노는 꽃이 피는 시기에, 주로 꽃과 잎을 수확하여 건조시켜 두었다가 차나 향신료 등으로 쓰고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잎과 꽃은 찜질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류머티즘 환자의 경우에는 오레가노를 주머니에 담아 더운찜질에 사용하면 좋은 효과 볼 수 있으며, 강장효능을 비롯한 이뇨, 건위, 식욕증진, 진정작용, 살균 작용이 뛰어나 차를 끓여 마시거나, 목욕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