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가루 효능, 시금치 분말 먹는 법

시금치가루 효능, 시금치 분말 먹는 법

지금 제철인 시금치는, 많은 채소 중에서도 왕이라 불릴 만큼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는, 각종비타민과 엽산, 칼륨, 칼슘, , 철분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쌀에서 부족하기 쉬운 라이신과 트립토판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에는 엽산이 풍부한 식품으로, 엽산이 많이 필요한 임산부나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시금치가루 효능, 시금치 분말 먹는 법


시금치 효능

시금치는 특히 장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장은 우리 몸의 장기 중에서도 가장 먼저 노화가 나타나는 장기지만, 시금치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 성분 등이, 장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장의 노화를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을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변비를 완화하고 신체의 노화 속도 역시 늦출 수 있습니다


시금치 쌈 먹는 법

시금치를 먹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싱싱한 시금치를 쌈 채소로 먹는 것입니다. 일부에서는, 시금치 속에 있는 옥살산인 수산 성분이, 우리 몸에서 돌을 만들기 때문에 해롭다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옥살산이 우리 몸에서 해가 될 정도로 축척되기 위해서는, 삼시 세끼 밥 대신에 시금치만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식초 한 숟가락 정도를 넣은 물에 시금치를 15분 정도 담갔다가 먹게 되면 괜찮습니다.


시금치가루 효능, 시금치 분말 먹는 법



시금치 먹는 법

시금치를 먹을 때는 채소만 먹는 것 보다는, 닭 가슴살이나 소고기 등의 고기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닭 가슴살이나 소고기 돼지고기 등의 고기에서 섭취하고, 시금치는 근육을 만들게 하는 조절소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근육 생성에 필요한 단백질은 닭 가슴살과 같은 고기가 공급원이 되지만 ,명령을 내려주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있어야 근육 생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금치가루 효능

시금치만 먹게 되면 단백질과 같은 영양 성분이 부족 될 수 있으며, 소화 흡수가 잘 되지 않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시금치와 같은 채소를 통한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 위해서는 건조시키거나 갈아먹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시금치나 파슬리, 케일 등을 말리게 되면, 단백질 함량이 50% 이상까지 상승하게 되어 시금치의 효능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삶아 말린 시금치 가루로 샐러드나 음식에 뿌려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분말, 시금치효능, 시금치가루먹는법, 시금치가루효능, 시금치가루, 시금치쌈



시금치가루 먹는 법

시금치가루는, 시금치를 살짝 데쳤다가 말려서 갈아 먹어 되지만 미세 분말로 만든 시금치가루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금치 가루는 밥에 넣어 먹어도 되며. 국이나 찌개에 양념처럼 넣거나, 반찬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시금치가루는 각종 생식이나 미숫가루와 같이 먹어도 좋으며 빵이나 국수 수제비등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