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드 효능 및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 효능 및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는 치아(chia)라는 사루비과 식물의 작은 씨앗을 일컫는 말로, 고대 마야인 들이 주식으로 먹어오던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래에 와서는 미국의 한 언론에서 꼽은 슈퍼 푸드 5가지에 선정되면서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치아씨드에는 우리 몸에 좋은 오메가3를 비롯한, 철분과 칼슘, 식이섬유,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슈퍼 푸드 중에서도 5가지 안에 들 수 있었던 것입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 효능

치아씨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인 알파-리놀레산으로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 중 하나입니다. 치아씨드에 풍부한 섬유질과 리놀렌산이 인슐린 수치의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에 당뇨병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 철분, , 아연, 구리,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치아씨드 흡수력

치아씨드는 물을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난 식품이기 때문에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자신의 무게의 27배까지 수분을 흡수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이 높고 리신과 알라닌, 프롤린, 알기닌 등의 우수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선수들에게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 다이어트

치아씨드는 각종 영양성분을 비롯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으며, 치아씨드를 이용한, 주스나 푸딩과 같은 다이어트식으로 개발도 되고 있습니다. 치아씨드에는 지방 분해 호르몬인 글루카곤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수분 흡수력이 뛰어나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품으로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시드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고 식욕을 억제하며 지방 분해 호르몬인 글루카곤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치아시드를 15분가량 물에 불리게 되면 10배 크기로 부풀어 오르게 되어 과식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치아시드는 스무디나 샐러드, 요구르트, 오트밀 등에 섞어 먹어도 좋으며, 하루에 3번 정도로 나누어 3스푼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 부작용

치아씨드는 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지만 열량이 100g, 540kcal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살찔 염려도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에, 가스가 차거나 설사, 변비, 복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부풀리는 특성이 있어 염증성 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