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나밀 카무트 효능 및 부작용

호산나밀 카무트 효능 및 부작용

고대원시곡물인 카무트는 호라산 밀의 한 종류로 이를 전문적으로 재배한 브랜드 이름이기도 합니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도 재배되었던 아주 오래된 곡물로 껄끄러운 껍질만 벗겨낸 상태 판매되고 있습니다. 호산나밀 카무트는 고대부터 소규모로 경작되던 곡물이기 때문에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있다가, 1940년대에 들어 미국에 소개되면서 1980년대에 들어서야 상업적인 재배가 시작된 곡물중 하나입니다.


카무트, 카무트효능, 카뮤트,



카무트는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풍부한 밀의 한 종류로서, 낟알이 밀에 비해서 두세 배 정도 더 크며, 정미를 하지 않아 현미의 3, 백미 8배 이상의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이니라, 아르기닌과 히스티딘 등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당지수가 40으로 현미와 백미에 비해서도 매우 낮은 식품으로 당뇨환자식으로 좋습니다. 특히,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에 이름을 올린 식품이기도 합니다.


카무트는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셀레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무트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은, 69.3ug, 마늘과 현비 보리에 비해서도 매우 높은 함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카무트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은 풍부하면서도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카무트 반 컵정도의 1회 분량의 열량은 140칼로리 정도면서도 단백질은 충분하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호산나밀 카무트 효능 및 부작용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카무트는 밥을 지을 때 넣어 먹거나, 별도로 삶아서 채소나 과일에 곁들여 샐러드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삶은 카무트는 잘게 갈아서 튀김옷으로 사용해도 좋으며, 리소토, 덮밥, 카나페, 약식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무트를 매번 삶는 것이 귀찮다면, 많이 삶아서 냉동 보관하면서 필요한 만큼 꺼내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빵이나 약밥, 유부초밥, 필라프 등 여러 가지 요리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카무트, 카무트효능, 카뮤트, 카무트먹는법, 호산나밀


카무트는 아연과 철분을 비롯하여 다양한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신체 에너지 수준을 높게 유지시켜 주어,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게 함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트는, 밥을 지을 때 넣어 먹거나, 삶아서 채소나 과일에 곁들여 먹는 등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구토나 설사, 탈모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