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차 효능 및 성분 루이보스티 먹는 법

루이보스차 효능 및 성분 루이보스티 먹는 법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의 케이프 지방 세더버그라는 지역에서 자생하는 콩과에의 식물에 속하는 허브 과에 속하는 칩엽수 중 하나로, 자연스러운 달달한 맛과 과일향이 나며 카페인이 없고 타닌 농도도 낮은 식품으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지 않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SO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이보스는 재배가 어려운 식물로, 남아프리카의 세더버기 크렌윌리엄 마을 300Km 반경에서만 자라는 귀한 허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루이보스차, 루이보스티효능, 루이보스차효능, 루이보스효능, 루이보스



루이보스 성분 및 효능

루이보스는 철과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에 풍부한 미네랄은 각종 피부질환은 물론이며 노화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어 각종 화장품 원료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SOD가 녹차의 50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SOD는 유해산소를 분해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습니다.


루이보스차 효능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쓴맛이 나는 탄닌 성분도 매우 적은 양만이 들어 있어 어린아이부터 노인, 임산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무가당 식품으로 당뇨 환자도 자유롭게 마실 수 있으며, 남아프리카의 고산지대에서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재배되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잔류 농약에 대한 걱정도 없습니다.


루이보스티, 루이보스차, 루이보스티효능, 루이보스차효능,



루이보스티 먹는 법

홍차와 비슷한 색깔을 내는 루이보스티는 주로 티백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뜨거운 물에 잘 우러나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우려야 합니다. 여름에도 뜨거운 물에 우려내어 식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루이보스물을 끓일때는 보리차처럼 끓여도 되며 기호에 따라 가감하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식품학자들을 중심으로 루이보스티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루이보스 연구

건국대학의 정호권 교수팀에 따르면, 루이보스티가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한국식품과학회와 루이보스티 연구회가 얼마 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가진 세미나에서 건국대 정호권 교수팀은, `루이보스티의 생리적 기능에 관한 실험적 연구'라는 논문을 통해서 루이보스티에 대한 연구결과를 보고한바 있습니다.


루이보스차 효능 및 성분 루이보스티 먹는 법



루이보스 효능, 항스트레스

연구팀의 논문에 따르면, 실험쥐를 움직이지 못하도록 고정시켜 4주 동안 스트레스를 가한 군과 스트레스를 가하면서 루이보스티를 투여한 군의 체중증가량을 비교한 결과, 각각 81.389.9으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유해산소를 발생시켜 거식증과 체중감소를 유도한다는 이론에 비춰 볼 때, 이런 현상은 루이보스의 스트레스에 대한 방어적 효능이라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