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효능 및 성분, 딸기부작용

딸기효능 및 성분, 딸기부작용

딸기는 저칼로리 저지방 과일로 천연 생체 활성 화합물질인 파이토 케미컬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컬러 푸드이며 농업기술 발달로 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습니다. 딸기는 많은 과일과 베리류와 마찬가지로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켜지며 먹는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딸기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아스피린보다 10배 높은 소염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효능 및 성분, 딸기부작용



딸기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나 만성피로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 콜라겐 합성에 없어서는 안 되는 매우 중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피부가 촉촉하면서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콜라겐입니다. 비타민C가 감기와 같은 각종 감염성 질환을 예방 할 수 있는 것도 콜라겐의 합성을 돕기 때문입니다. 콜라겐은 세포 사이의 벽을 형성되게 하여 감염된 세균이 넓게 전염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딸기효능, 딸기의효능, 딸기, 딸기부작용



딸기에는 비타민B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스태미나가 필요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딸기에 풍부한, 망간과 구리, 철분, 칼륨 성분은 적혈구 생산을 도와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딸기에는 피세 틴이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딸기의 핵심 영양소이면서도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은 성분입니다. 이 피세틴 성분이, 알츠하이머와 치매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은바 있습니다.


딸기에 풍부한 붉은색을 띄게 하는 안토시아닌 색소 성분은, 항암 효능과 시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와 펙틴의 함량이 높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와 심장병, 치매 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좋은 딸기는 꼭지가 진한 푸른색을 띠며, 마르지 않고 싱싱한 것이 좋으며, 과육은 붉은 색을 띠며, 꼭지 부분까지 충분히 붉은색이 도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효능, 딸기의효능, 딸기, 딸기부작용, 딸기성분



딸기는 과육이 약하고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껍질이 얇아, 손으로 문지르지 말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야하며, 물에 담가두면 비타민 C가 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소금이나 식초를 탄 물에 빠르게 헹구어 내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를 먹을 때, 우유나 유산균음료, 요구르트 등과 같은 유제품과 함께 먹으면, 칼슘이 보충되어 더욱 좋습니다. 딸기는, 습도에 약한 과일이기 때문에 보관하며 먹을 때는, 밀봉 하지 말고 종이상자에 보관하며 먹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효능, 딸기의효능, 딸기, 딸기부작용, 딸기성분, 딸기보관


건강에 좋은 딸기라도 주의할 사람이 있습니다. 딸기의 당 지수는 3040으로 과일 중 비교적 낮으며, 혈중 인슐린의 순간 증가속도를 높이지 않는 장점이 있기도 하지만, 많은 양을 장기간 먹게 된다면 과당(Fructose)의 약점인 간에 대한 부담을 높일 수 있으며, 요산증가와 함께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는 알레르기를 일으킬수 있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아토피나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