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인 효능 및 아스타잔틴, 눈에 좋은 음식

루테인 효능 및 아스타잔틴, 눈에 좋은 음식

루테인은 눈 건강에 중요한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눈을 보호 하는 역할을 하는데 식물의 엽록체에 많은 황색 색소 성분입니다. 특히, 루테인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채소나 건강기능식품 등을 통해 외부에서 공급을 받아야 하며, 우리 눈에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눈을 건강하게 합니다. 특히 눈은 항상 태양의 자외선 때문에 산화되고 손상을 입게 되는데 루테인이 없으면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루테인은 노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서서히 줄어들게 되면서 시력이 감퇴되고 백내장과 같은 노인성 안구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루테인 효능 및 아스타잔틴, 눈에 좋은 음식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은 녹황색 채소나 오렌지, 계란, 케일 시금치, 과일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루테인은 오메가3, 아스타잔틴과 함께 눈 건강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 일 뿐만 아니라 안구 건조 증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루테인은 아스타잔틴과 함께 눈에 좋은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눈을 지켜주는 성분으로, 황반의 변화로 인해 저하되는 시력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루테인음식,루테인효능,루테인,루테인영양제,루테인복용법,루테인식품


눈 건강에 반드시 필요한 루테인은,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은 혈관을 타고 시신경에 도달, 망막의 황반 색소를 보충해 주게 됩니다. 매일 컴퓨터나 스마트폰, 반사 빛 등 각종 빛과 공해에 시달리는 우리 눈은 대기오염과 미세먼지로 인해 매일 고통 받고 있습니다. 특히 황반색소는 25세를 넘으면 몸 안에서 생성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루테인 성분을 매일 6mg6년 간 섭취하면 황반변성의 위험을 절반 이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 건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스타잔틴은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망막세포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에 비해서, 최소 1000배에서 최대 4000배나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각막 세포 안쪽과 바깥쪽 모두에 영양을 공급 할 수 있는 유일한 물질로 영양분이 도달하기 어려운 눈의 안쪽 부분까지 공급할 수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혈류를 개선하여 수정체 굴절을 조절하는 모양체 근육에 더 많은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루테인음식,루테인효능,루테인,루테인영양제,루테인복용법,루테인식품,아스타잔틴효능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루테인은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천연 성분으로 섭취 하면,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보충제 통해 루테인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천연 성분의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20m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에는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하며 부득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루테인은 과다 섭취 시 일시적으로 피부가 황색으로 변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음식,루테인효능,루테인,루테인영양제,루테인복용법,루테인식품,아스타잔틴효능,아스타잔틴음식


루테인이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은, 케일과 깻잎, 당근,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특히 케일은 영양소와 더불어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시금치에 비해 3배정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깻잎 또한 루테인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에도 루테인 성분이 많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와 상추, , 애호박, 옥수수, 굴 등에도 루테인이 풍부한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