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은율무 효능 및 성질, 율무팥밥 다이어트

볶은율무 효능 및 성질, 율무팥밥 다이어트

율무차로 즐겨 먹는 율무는 전분이 풍부하고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율무는 다이어트를 비롯한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나,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 현대에 와서는 주식보다는 약재나 차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밥에 넣어 먹거나 가루로 만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율무를 한방에서는 의이인이라 하여 약재로 쓰고 있는데, 이뇨작용이 있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여 부종을 없애주고, 신경통, 방광 결석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볶은율무 효능 및 성질, 율무팥밥 다이어트


율무는 탄수화물 중 당질의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으며 섬유소가 풍부해 체중 감량과 변비에 효과적이다. 율무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저하 방지 및 안구건조증 완화 등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치매성 저해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비만 아동을 상대로 한 연구에서는, 줄넘기와 율무 섭취가 비만 개선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율무,율무차,볶은율무효,율무효능


율무에는 코익세노라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과 사마귀 제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율무의 코익세노라이드 성분은 각질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각질로 인한 피부 문제를 예방하며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율무에는 유기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대사를 좋게 하여, 진피 층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세포가 각질층까지 올라와 죽은 세포를 떨쳐 내는 것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각질 제거 기능과 함께 여러 생약 성분이 함께 작용하여 사마귀 제거에도 효능을 보이게 됩니다.

 

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율무,율무차,볶은율무효,율무효능,율무분말


율무는 소화촉진을 하는 효능이 있어 변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는 위장 기능에 좋은 성분 들이 많아 위장 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특히 율무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식품으로, 율무를 볶아서 섭취하면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볶은 율무는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지지 않고 사용하는 식품으로, 이는 볶은 율무가 붓기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 할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율무에 풍부한 덱스트린 성분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변 제거에도 좋습니다.


율무 차나 율무선식에 사용되는 율무가루는 모두 볶은 것을 가루 낸 것입니다. 율무에는 소량의 독소가 있어 열을 가해 볶는 것이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성분이 농축되고 고소함은 더욱 풍부해 지기 때문입니다. 율무를 볶을 때는 불을 약하게 하여, 율무쌀이 황색이 비칠 때까지 볶으면 됩니다. 특히 율무는 피로회복에 좋은 현미와 같이 섭취하면 영양학 적으로도 매우 우수하여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율무차를 하루 2잔씩 꾸준히 복용하면 만성변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율무,율무차,볶은율무효,율무효능,율무분말,생율무


율무는 팥과 잘 어울려 율무팥밥을 지어 먹어도 좋습니다. 보통 다이어트에서는 먹는 양을 줄이고 칼로리를 제한 하지만 공복감을 느끼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자칫하면 야식을 먹게 되거나 폭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율무팥밥이 좋습니다. 율무 팥밥은 율무와 팥을 5:5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현미나 귀리, 잡곡 등을 섞어도 좋습니다. 율무 팥밥은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이 많기 때문에 씹을수록 단 맛이 나며 쌀밥보다 도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습니다.

 

볶은율무,율무가루,율무가루효능,율무,율무차,볶은율무효,율무효능,율무분말,생율무,율무성질


율무는 찬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한의학에서는 몸이 차가운 소음인은 율무를 적게 섭취 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특히 율무는 소량의 독소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볶아 먹거나 밥에 섞어 먹거나 열을 가해 먹을 권하고 있습니다. 또한 율무는 여성호르몬이 함유되어있어, 젖이 잘 나오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먹으면 태아가 잘 자라지 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변이 잦은 사람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