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열매 효능 및 성질, 구례산수유 먹는 법

산수유열매 효능 및 성질, 구례산수유 먹는 법

산수유는 예로부터 자양강장효과가 뛰어나고 피로회복에도 좋아 남성에게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는 코르닌과 모로니사이드, 로가닌, 타닌, 사포닌 등의 배당체와 다양한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산수유 씨앗에는 팔미틴산과 올레인산, 리놀산, 코르닌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수유는 두통과 이명, 해수병 등에 효능이 있으며, 강장, 강정, 수렴 등의 효능이 있어, 남성 발기부전과 유정, 현기증, 식은땀, 요통과 무릎 통증에 효과적이며, 여성들의 월경 과다, 자궁출혈, 이명, 빈뇨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열매 효능 및 성질, 구례산수유 먹는 법


산수유에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블루베리에 비해서도 각각 4.5배와 35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산수유는 강한 신맛과 떫은맛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한 성질로 기력을 보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허약한 콩팥의 생리기능 강화와 정력증강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산수유를 장기간 먹을 경우, 몸이 가벼워지고, 과다한 정력소모로 인한 요통과 무기력증, 조루현상, 이명현상, 원기부족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효능,구례산수유,건산수유,산수유,산수유먹는법,산수유차


산수유나무는 구례군 전역에 278ha 면적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밤낮의 기온차가 큰 산동 면과 용방면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구례는 경작지가 부족한 척박한 환경에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집 주변과 마을 어귀, 계곡 등 공한지에 산수유를 집단적으로 심어오면서 구례산수유가 널리 알려지게 됐습니다. 특히 구례산수유는 군락을 이뤄 재배되기 때문에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하고 있어, 해마다 산수유꽃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산수유효능,구례산수유,건산수유,산수유,산수유먹는법,산수유차,산수유부작용


산수유는 남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여성에게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수유는 근육 수축의 작용을 도와 방광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중년 여성의 요실금 치료나 어린 아이들의 야뇨증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산수유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에스트로겐과 화학적 구조가 유사하기 때문에 호르몬 대사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산수유는 남성 정력에 좋은 열매로 알려져 있으며, 남성들의 발기부전이나 유정, 원기회복, 현기증, 두통, 식은땀 등의 증상에 쓰여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산수유는, 여러 실험을 통해서 남성의 전립선 암 예방이나 체력 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남성들의 건강식으로 많이 사용돼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산수유에 풍부한 로가닌 성분이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의 갱년기 증후군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중년 여성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산수유효능,구례산수유,건산수유,산수유,산수유먹는법,산수유차,산수유부작용,산수유즙


산수유는 생으로 먹기보다는 말려서 산수유 차를 만들어 먹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갈아서 산수유즙을 내어 먹거나 술을 담가 먹기도 합니다. 산수유를 말린 건 산수유는, 차로 우려내어 따뜻하거나 시원한 음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건 산수유를 우릴 때는 물 2리터 정도에 말린 산수유 30~60g을 넣고 1~2시간 정도 끓여 물이 1L 정도로 줄어들었을 때 건더기를 건져내고 냉장 보관하며 마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서 단맛을 원할 때는 꿀을 첨가해서 마시면 좋습니다.


산수유효능,구례산수유,건산수유,산수유,산수유먹는법,산수유차,산수유부작용,산수유즙,산수유성질


산수유는 건강에 좋은 과일이기는 하지만, 많은 양을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몸에 습한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 현기증이나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산수유에는 에스트로겐 유사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호르몬 교란을 발생시킬 수 있어 단기간 동안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수유 씨에는 독성이 들어있어 반드시 섭취 전에 씨를 제거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산수유 열매를 섭취 할 때는, 씨를 발라내고 솥에서 찐 후 햇볕에 말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