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차 효과 있나?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차 효과 있나?

레몬밤은 꿀 풀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로 공식적인 이름은 멜리사 오피시날리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은 유럽 남부지역과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지만, 다이어트를 비롯한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면서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습니다. 레몬밤은 이름에서 나타나듯이 레몬 향을 가지고 있어 레몬 밤이라 불리게 된 허브입니다. 레몬밤은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두통과 신경통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기도 하며, 미용에도 좋아서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늦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은 말려 차로 우려서 마시기도 하지만 가루 내어 다양한 요리에 넣어 먹거나 물이나 각종 음료에 타서 먹을 수 있습니다.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차 효과


레몬밤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허브로 밝혀져 있습니다. 미국의 농무부 자료에 따르면, 레몬밤 생 잎 100g당 항산화 성분 수치는 5,997으로, 이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인 블루베리가 4,669인 것을 감안 하면 매우 높은 수치인 것입니다. 또한 레몬밤은 심혈 관을 보호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은 중성지방인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춰주어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주어, 동맥경화를 비롯한 뇌졸중, 심근 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밤분말,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먹는법,레몬밤가루,레몬밤성분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과 살비아놀산이 함유되어있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을 완화시키는 등,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소화를 돕고 궤양을 완화시키며 불면증을 완화하고 소염작용과 항균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레몬밤은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여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해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주는 등,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레몬밤분말,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먹는법,레몬밤가루,레몬밤성분,레몬밤차효과


레몬밤에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산은 라벤더의 21배에 달할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로즈마린산은 식물에 풍부한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시켜 분해가 덜되어 남아있는 포도당이 중성지방으로 축적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레몬밤은 추출분말로 판매되고 있어 이를 편하게 차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 분말을 차로 이용 할 때는, 레몬밤 추출분말 2g(1큰 술), 1.5리터에 넣고 저어주면 됩니다.


레몬밤은 대체적으로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식품이지만 허브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몬밤은 갑상선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갑상선에 질환이 있거나 약한 사람은 레몬밤을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들도 주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2mg으로, 과다 섭취 시에는, 울렁거림이나 구토, 현기증, 갑상선 수치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적은 양을 섭취한 후에 차츰 늘려 가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밤분말,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먹는법,레몬밤가루,레몬밤성분,레몬밤차먹는법


레몬밤은 차로 마시거나 음식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레몬밤을 먹는다면 차보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 감소 핵심 성분인 로즈마린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인 32.4mg 정도로 섭취해야만 레몬밤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몬밤 섭취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여성들이 있기는 하지만, 레몬밤 잎을 우린 차를 마시는 것으로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보기 힘들 수 있으며, 로즈마린산은 30mg 이상, 레몬밤 추출물 파우더로 2g가량을 꾸준히 섭취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밤분말,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먹는법,레몬밤가루,레몬밤성분,레몬밤차효과,레몬밤차먹는법


레몬밤을 섭취하는 방법은 다양하여, 생잎을 사용하여 차로 우려 마시기도 하며, 샐러드나 과일 스무디에 넣어서 마셔도 좋습니다. 허브로 쓰이는 레몬밤은, 다양한 요리에 넣어 풍미를 높이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레몬밤을 섭취 하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섭취하는 방법은 차로 이용하는 것인데, 신선한 레몬밤 잎을 덖어서 차로 이용하기도 하지만 시중에는 가루나 레몬밤 추출분말이 많이 나와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레몬밤분말,레몬밤다이어트,레몬밤먹는법,레몬밤가루,레몬밤성분,레몬밤차효과,레몬밤차먹는법,레몬밤효과


레몬밤 분말을 먹는 방법은, 단순하게 물이나 음료에 타서 먹어도 좋지만, 레몬밤 분말과 우유, 바나나를 이용해 레몬밤 주스를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믹서에 우유와 레몬밤 가루, 바나나를 재료를 넣고 갈아아서 마시면 되는데, 레몬밤은 일반 숟가락으로 한 스푼 정도로 넣어주면 됩니다. 또한 레몬밤 가루는, 샐러드를 완성한 후 레몬밤 가루 두 스푼 정도를 뿌려서 섭취해도 좋으며,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을 경우에 따뜻한 물에 레몬밤을 섞어 수시로 마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