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베리 효능 및 성분 케이프 구즈베리 먹는법

골든베리 효능 및 성분 케이프 구즈베리 먹는법

골든베리는 일반적인 베리와는 달리 황금색을 띠고 있어 골든베리로 불리는 베리입니다. 골든베리의 원산지는 페루 안데스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때문에 골든베리를, 잉카 베리. 라 부르기도 하며 케이프 구즈베리로 불리기도 합니다. 골든베리는 잉카 시대 왕실에서 즐겨먹던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몸에 좋은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래 들어 새로운 슈퍼 푸드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노란빛의 골든베리는 보통 베리와는 달리 과실 안에 씨앗이 많고 독특한 식감이 있으며, 말린 골든베리는 더욱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골든베리 효능 및 성분 케이프 구즈베리 먹는법


골든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노화 및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이프 구즈베리의 항산화 효능은 연구를 통해서도 밝혀져 있습니다. 아랍의 학회지에 실린 한 연구에서는, 골든베리 추출물이 유방암과 대장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골든베리 추출물은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여 세포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골든베리는 과실 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동일한 양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골든베리,케이프구즈베리,골든베리효능


골든베리는 하와이 대학의 연구에서는 결장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진바 있습니다. 골든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위타놀라이드 성분은,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유사한 화학물질로, 연구에서는 위타놀라이드 성분이 항염증 효능이 있어 결장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서는, 골든베리 껍질에서 채취한 추출물이, 염증성 장 질환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골든베리가 충분히 익었을 때 항산화 수치가 최고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든베리,케이프구즈베리,골든베리효능,골든베리씨앗


골든베리가 슈퍼 푸드로 불리는 것은 각종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골든베리에는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롬비아의 국립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골든베리 추출물이 면역력 조절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골든베리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체내에서 비타민C가 부족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에 감염에 노출되기 쉽게 됩니다.


골든베리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골든베리에 풍부한 비타민K,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뼈와 연골에 필요한 뼈의 구성 요소입니다. 또한 비타민K는 체내에서 합성이 되는 비타민이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들은 비타민K 결핍 증상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체내에 비타민K가 충분 하지 않을 경우 혈액 응고가 잘 안 될 수 있어,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에서는 남녀 성인 각각 75, 65을 충분한 섭취량으로 정한바 있습니다.

 

골든베리,케이프구즈베리,골든베리효능,골든베리씨앗,골든베리먹는법


골든베리에는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과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젊은 사람들과 유사한 수준의 뇌 반응을 보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연구에서는 25~45세 사이의 성인 60명을 대상으로 뇌와 눈에 루테인 수치가 높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뇌 노화 수준과 뇌의 능력을 분석했는데, 청년층일수록 인지 능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 연령대의 경우에는 루테인 수치가 높은 사람의 인지 능력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든베리,케이프구즈베리,골든베리효능,골든베리씨앗,골든베리먹는법,골든배리


골든베리는 단단한 토마토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어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맛 또한 새콤한 토마토와 같으면서도, 끝 맛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자랑합니다. 케이프 구즈베리는 또한 토마토와 같이 날것으로 먹거나 말려서도 먹기도 하며 통조림으로 만들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골든베리는, 잼이나 샐러드, 푸딩, 젤리, 파이, 처트니, 아이스크림, 파스타 소스, 치즈케이크 등의 다양한 재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골든베리가 많이 나는 콜롬비아에서는 꿀을 곁들여 디저트로 먹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