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바오일 효능 및 성분, 호호바씨오일 사용 법

호호바오일 효능 및 성분, 호호바씨오일 사용 법

호호바오일은 미국 캘리포니아, 멕시코 남부 지방의 사막과 같은 환경에서 자생하는 나무 열매의 씨를 압착하여 추출한 것입니다. 호호바씨를 압착하여 얻은 물질을 호호바오일이라 하여 오일로 불리고 있지만 일반적인 식물성 오일과는 다른 액상 왁스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호호바오일은 사람의 피지 성분과 유사한 분자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독성과 냄새가 거의 없어 향에 민감한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호바씨오일은 산화가 느리고 되고 고온에 강하기 때문에 다른 오일보다 오래 보관하며 사용할수 있습니다.


호호바오일 효능 및 성분, 호호바씨오일 사용 법


호호바오일은 예로부터 상처 치료 및 피부보호를 위해 사용돼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은 인체의 피지성분과 유사하여 흡수가 잘 되고 보습력이 뛰어난 특성이 있습니다. 호호바오일은 연구를 통해서, 호호바오일을 사용하지 않은 그룹과 사용한 그룹을 나누어 사용 전후 수분 변화를 측정한 결과, 호호바오일 마사지 횟수가 증가할수록 피부에서 유, 수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서는, 호호바오일이 지루성 피부염과 여드름, 습진, 피부 노화 등 다양한 피부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기름,유기농호호바오일,조조바오일,호호바,호호바오일사용법,JOJOBA


호호바오일은 피부의 피지 성분과 유사하여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모공관리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은 수제 화장품을 만들거나 주름, 여드름, 사마귀, 습진, 무좀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 에도 효과적이며, 피부를 건조시키지 않는 효과적인 메이크업 리무버 오일로도 좋아서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도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메이드 립밤에 넣어 부르튼 입술을 관리하는데 사용해도 좋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기름,유기농호호바오일


호호바오일은 피부 지질과 유사한 구조이기 때문에 피부 친화적이며, 각질층에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 속의 수분과 영양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막아줄 뿐만 아니라 자외선과 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호바오일의 제형은 크림보다 가볍지만 보습력은 크림만큼 좋아서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기 때문 단시간에 깊은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건조한 겨울에는 일주일에 최소 2회 정도로 호호바오일로 보습 케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 효능이 뛰어난 호호바오일은 얼굴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이나 손, 팔다리 등 건조한 모든 부위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얼굴 땅김이 심할 때는, 토너 대신 호호바오일을 바르면 피부 깊숙이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특히 수분크림을 발라도 화장이 뜰 때는 수분크림과 호호바오일을 섞어서 기초케어를 마무리하면 좋습니다. 호호바오일은 피부에 일어난 각질을 가라앉히고 보습력을 높여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파운데이션과 섞어 이마와 콧대 등에 덧발라주면 자연스럽게 멋스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기름,유기농호호바오일,조조바오일,호호바


호바오일은 호호바 씨앗을 압착하여 추출한 액상의 식물성 왁스이며, 구성성분 또한 왁스모노에스테르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호호바오일이 다른 식물성오일과 다른 특성이기도 합니다. 왁스모노에스테르는 사람의 피지와 흡사한 화학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다른 식물성오일보다 피부 친화력이 뛰어나고 어떤 피부에 사용하더라도 자극이 없는 것입니다. 또한 피지 대신에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왁스모노에스테르 성분을 피지처럼 인식하기 때문 피부가 피지분비를 조절하여 지성피부에 더욱 좋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기름,유기농호호바오일,조조바오일,호호바,호호바오일사용법


호호바오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초케여 후에 호호바오일을 손바닥에 비벼 따뜻한 손으로 얼굴을 감싸주면 보습 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속당김이 심하고 건조할 때는 수분크림과 섞어 발라주면 좋습니다. 호호바오일에 함유된 비타민E와 지방산 등은 항염 효능이 뛰어나 여드름이나 습진, 건선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모발에 호호바오일을 발라주면 수분을 공급하고 머릿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며, 메이크업을 지울 때 사용하면 모공의 노폐물을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씨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기름,유기농호호바오일,조조바오일,호호바,호호바오일사용법,JOJOBA


호호바오일은 천연 성분이기 때문에 자극이 없으며 알레르기 반응도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가려움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우려된다면 호호바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 안쪽에 몇 방울을 떨어뜨려 하루 동안 피부에 변화를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에는 에루신산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에루신산을 먹게 되면 심장질환 등이 발생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