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래효능 및 파래요리, 파래무침 만들기

파래효능 및 파래요리, 파래무침 만들기

파래는 갈파래 과에 속하는 해조 중 하나로, 가늘지만 둥근 대롱 모양을 하고 있으며 외줄로 된 것도 있지만 곁가지가 많이 나거나 납작한 것도 있고, 종류도 많습니다. 또한 파래는 같은 종이라 할지라도 서식지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나며, 대체적으로 담수의 영향이 있는 곳에서 많이 자라지만 바깥 바다에서 자라는 것도 있습니다. 파래는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낫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래효능 및 파래요리, 파래무침 만들기


파래는 칼륨과 요오드, 칼슘, 식물성 섬유소질 등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성인병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파래는 열량은 낮으면서 식물성 섬유소질이 풍부해,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를 개선하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무기질이 풍부한 파래는, 그 중에서도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과 조혈작용에도 좋으며, 철분의 함유로 빈혈 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엽록소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메틸메티오닌 성분이 함유되어 니코틴 해독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무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


파래는 니코틴 해독과 빈혈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래는 다른 해조류에 비해서도 철분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조그만 섭취 하더라도 하루에 필요한 철분 섭취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특히 파래에 풍부한 비타민C는 철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촉진하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파래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변비를 완화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파래무무침만들기


파래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바다 속의 영양식물로 불리고 있습니다. 파래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파래에 풍부한 클로로필 성분은, 구취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구취가 심한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파래에는 알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쌓인 중금속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협하는 초미세먼지는 점막에서 걸러지지 않고 폐 깊은 곳이나 혈액으로까지 들어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알긴산은 체내에 유입된 미세먼지를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알긴산이 납이나 구리 등의 중금속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내보낸다. 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알긴산은,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듯 중금속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파래무무침만들기,감태


파래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또한 파래는 메틸 메티오닌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니코틴의 독성을 약하게 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니코틴으로 손상 된 폐의 점막을 재생하고 보호는 효과가 있어 흡연자들이 섭취 하면 좋습니다. 파래는 주로 무침의 형태로 섭취하고 있으며 별미로 전이나 국을 끓여서 먹고, 김을 만드는데 쓰고 있습니다.

 

무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파래무무침만들기,감태,가시파래


파래 김은 김과 파래의 장점은 살리고 영양은 보완하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남도 해양바이오연구원에 따르면, 아미노산 가운데 알라닌 함유량은 김이 파래의 5.2배에 달하는 반면, 프롤린 함유량은 파래가 김의 4.9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는 김이 파래에 비해 월등한 함량을 나타내고 있으며, 비타민C의 경우에는, 파래가 김의 2배 정도 됩니다. 또한 칼슘은 파래가 김의 1.8, 칼륨은 파래가 김의 6.5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김과 파래는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파래무침,파래,파래김,파래효능,파래성분,파래요리,파래무무침만들기,감태,가시파래,파래성질


파래의 대표적인 요리인 무 파래무침은, 새콤달콤한 맛이 있어 누구나 좋아 하는 반찬입니다. 무파래 무침에 무를 넣을 때는, 무를 먼저 소금에 절여줘야 합니다. 무를 채 썰어 준비하고, 굵은 소금을 넣고 버무려 밑간을 하여 10여분 정도 절여 준비합니다. 파래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줍니다. 파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무칠 그릇에 담고, 절여놓은 무를 물기를 꽉 차서 파래와 함께 넣고, 준비 해둔, 간장과 설탕, 식초, 다진 마늘을 잘 섞어 소스를 만들어, 파래와 무에 뿌려 무쳐 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