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 효능 및 꽃송이버섯 분말 먹는 법

꽃송이버섯 효능 및 꽃송이버섯 분말 먹는 법

꽃송이버섯은 백색이나 엷은 노란 색을 띄는 버섯으로, 수국 꽃이나 산호처럼 생겼으며, 베타글루칸과 아미노산,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암세포를 억제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기능 저하증, 통풍, 류마티스 관절염, 아토피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많은 연구를 통해서 항암 효과가 입증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및 꽃송이버섯 분말 먹는 법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특히 면역기능을 높이는 베타-1, 베타-3 글루칸은, 많은 식품 중에서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꽃송이버섯에서 추출한 베타-1, 3-글루칸 성분이 인체 면역력을 증가시킴으로써 뛰어난 항암기능을 발휘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꽃송이버섯에는 표고버섯의 12, 잎사귀버섯의 3, 영지버섯의 35, 아가리쿠스의 약 5배 이상의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효능,자연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먹는법,꽃송이버섯가루,꽃송이버섯분말


꽃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외에도, 필수 아미노산과 지방산,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으며, 항산화 효능과, 지질대사 강화, 혈당 콜레스테롤 감소, 혈당 조절 작용에도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면역력 증가를 위해 꽃송이버섯을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자연산 꽃송이버섯은 쉽게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꽃송이버섯 식품을 구매하여 섭취하는 것이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효능,자연산꽃송이버섯


자연산 꽃송이버섯은 강원도 산악지역 일대와 지리산을 비롯한 일부 고산지대의 침엽수림 등에서 발견되기도 합니다. 꽃송이버섯은, 흰 바탕에 담황색을 띠며 물결치는 꽃잎이 둥근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산꽃송이 버섯은 여름 우기 때만 잠깐 나오는 버섯이기 때문에 구하기가 어렵고 가격도 비싸게 됩니다. 재배되는 꽃송이 버섯 또한, 재배기간이 120일 이상으로 길고, 오염 율이 40% 수준에 달하는 등, 재배하기가 어려워 비싸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연산 꽃송이버섯은 주로 소나무나 잣나무, 낙엽송 등의, 나무 그루터기에서 자생하며 숙주나무를 죽게 할 만큼 많은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원목으로 재배하는 꽃송이 버섯은, 다른 재배방식보다도 베타글루칸 함량이 3~4, 또는 약 최대 7~8배까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연산꽃송이버섯은 귀하기 때문에 1kg100만원에 판매될 정도로 고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효능,자연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먹는법


베타글루칸은 주로, 버섯류와 곡류 등에 함유되어 있는 물질로, 특히 꽃송이버섯에는 건조중량의 40% 이상이 베타글루칸으로 이루어져 있을 정도로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은 버섯입니다. 그러나 베타글루칸은 버섯의 세포벽 속에 들어 있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효과적인 섭취나 소화하는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꽃송이버섯을 으깨거나 발효시키는 등 추가적인 가공 방법을 통해서 세포벽을 깨 내주어야 효율적으로 베타글루칸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효능,자연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먹는법,꽃송이버섯가루


꽃송이버섯은 이미 유럽이나 일본에서는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버섯 중에서도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을 약 44%으로 베타글루칸 함량이 영지버섯이나 상황버섯보다 10배 이상 높기 때문에, 베타글루칸의 효능을 아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베타글루칸은, 면역력 개선, 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어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 회복과 다이어트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차,꽃송이버섯효능,자연산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먹는법,꽃송이버섯가루,꽃송이버섯분말


건강식품은 무엇보다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꽃송이버섯을 섭취하는 방법에는 꽃송이버섯으로 차를 우려서 먹는 방법과 버섯 그대로를 갈아서 만든 분말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편리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꽃송이 버섯을 섭취하는 방법은, 꽃송이버섯분말을 먹거나 꽃송이버섯 가루를 뭉쳐 만든 과립 등으로 가공하여 먹는 것입니다. 또한 시중에는 꽃송이버섯에서 베타글루칸을 추출하여 만든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